NO.1: 카타르 월드컵 아르헨티나 네덜란드
7월 10일 프랑스 파리서 Z폴드6·플립6 공개
갤럭시 AI 구현…폴더블 특화 신기능 주목
삼성전자가 플래그십 폴더블폰인 '갤럭시Z폴드6'와 '갤럭시Z플립6'를 다음달 10일 공개한다.
삼성전자는 현지시간 7월 10일 오후 3시 프랑스 파리에서 '삼성 갤럭시 언팩 2024'를 열고 신형 '갤럭시Z6' 시리즈를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한국시간으로는 7월 10일 오후 10시 진행된다.
이날 삼성전자는 언팩 영상 초대장을 글로벌 주요 언론사와 파트너들에게 동시 발송했다.
초대장에서는 지난 1월 첫 인공지능(AI) 스마트폰 '갤럭시 S24' 시리즈 언팩 초대장과 동일하게 '갤럭시 AI(인공지능)가 온다 (Galaxy AI is Here)'라는 문구를 내세웠다.
영상에서는 파리를 상징하는 에펠탑이 나타나고 세개의 별 모양 로고가 갤럭시 AI를 표현한 뒤,이내 접었다 펴는 식의 폴더블폰 형상이 연출됐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생태계에 광범위하게 적용돼 더욱 강력해진 갤럭시 인공지능(AI)과 함께 무한한 가능성의 시대를 열어줄 삼성전자의 혁신 기술을 직접 만나보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번 갤럭시Z6 시리즈는 역대 Z시리즈 중 처음으로 7월에 출시되는 것으로,월드컵 아르헨티나 네덜란드전작이었던 갤럭시Z폴드5·플립5의 공식 출시일은 8월 11일이었다.
갤럭시Z폴드6와 갤럭시Z플립6 모두 퀄컴 스냅드래곤 8 3세대 칩이 탑재될 전망이다.갤럭시 S24 시리즈의 경우 프리미엄 라인인 울트라 모델에만 탑재된 바 있다.차세대 칩 일괄 적용으로 이번 폴더블 시리즈의 출하가격이 기존 대비 약 100달러(14만원) 인상될 것이란 예상도 나온다.
Z시리즈 최초로 갤럭시 AI를 탑재해 실시간 통역,월드컵 아르헨티나 네덜란드서클투서치,생성형 편집 등 기존 온디바이스 AI 기능이 모두 구현되고,이에 더해 폴더블폰에 특화된 새로운 기능이 추가될 것으로 분석된다.
이번 언팩에서는 갤럭시Z6 시리즈를 비롯해 반지 형태 웨어러블 제품 '갤럭시링',월드컵 아르헨티나 네덜란드스마트워치 '갤럭시 워치7',월드컵 아르헨티나 네덜란드무선이어폰 '갤럭시 버즈3' 등도 함께 공개될 계획이다.
언팩은 삼성전자 뉴스룸과 삼성닷컴,월드컵 아르헨티나 네덜란드삼성전자 유튜브 채널에서도 생중계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