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보이어스
NO.2: 보이어
NO.3: 보이어 무어 알고리즘
NO.4: 보이어 전기매트
NO.5: 보이언트 툴
NO.6: 보이어스 다시보기
NO.7: 보이어프레이드
NO.8: 보이언스의 비전
NO.9: 보이어 무어 알고리즘 파이썬
NO.10: 보이어 무어 다수결 투표
삼성전자가 일부 도서지역 고객에 한해 폴더블 스마트폰 신작 갤럭시 Z폴드6·Z플립6을 하늘길로 배송한다.삼성전자는 오는 19일부터 제주도·여수·통영의 인근 섬 지역을 대상으로 Z폴드6·Z플립6의 드론 배송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모바일 제품에 대한 드론 배송 서비스는 국내 최초다.
이 서비스는 국토교통부가 주관하는‘드론실증도시 구축사업’과의 협업을 통해 진행된다.각 지방자치단체별로 구축돼 있는 드론 기기와 이착륙 존(zone),보이어관제 시스템 등 인프라를 활용해 운영한다.
드론을 배송에 활용하면 선박 운항이 종료된 이후에도 배송이 가능하다.제품 배송 기간은 약 7일에서 1일로 대폭 단축될 예정이다.삼성전자는 “도서 지역 소비자가 매장을 방문해 구매하는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어 고객 편의성도 대폭 개선될 전망”이라고 밝혔다.
드론 배송 서비스는 지난 6월 제주도에서 시범 운영됐으며 오는 19일부터 본격 운영된다.삼성전자는 향후 적재 중량 10㎏ 이하의 스마트폰,보이어태블릿,갤럭시버즈,보이어갤럭시워치 등 모바일 품목 중심으로 배송 제품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제주에서는 제주도 내 상모리·금능 등의 드론센터에서 이륙해 가파도·마라도·비양도 등 3개의 거점으로 배송을 실시한다.여수 지역은 하화도,보이어제도,송도 등,보이어통영 지역은 비산도,보이어좌도,만지도 등 10여개 이상 지역에 순차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드론 배송 서비스는 도서 지역 소비자들에게도 더욱 빠르고 편리하게 갤럭시 사용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새로운 시도”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