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버워치 월드컵 방송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블룸버그 통신 "혈압측정·수면무호흡증 감지 기능엔 문제"올 가을 출시될 10세대 애플워치에는 기대됐던 건강 관련 기능이 탑재되지 쉽지 않을 것이란 전망이 나왔다.
블룸버그통신은 7일(현지시간) 파워온 뉴스레터를 통해 올해 출시될 애플워치10에 더 큰 화면과 새로운 칩이 탑재될 예정이라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오버워치 월드컵 방송애플워치10은 전작과 디자인이 별로 달라지지는 않지만 두께는 더 얇아질 전망이다.또한 올해 애플워치 울트라3는 새로운 디자인이 적용되지 않을 것으로 전망됐다.
애플워치10은‘N217’과‘N218’이라는 코드명의 두 가지 케이스 크기로 출시되며,오버워치 월드컵 방송더 큰 디스플레이를 특징으로 한다.모델 중 하나는 애플워치 울트라와 화면 크기가 거의 비슷할 것으로 알려졌다.
또 애플워치10과 애플워치 울트라3는 작년 S9칩을 계승한 새로운 프로세서가 탑재될 예정이다.이는 "향후 일부 인공지능(AI) 기능 향상을 위한 토대를 마련할 수 있지만,애플 인텔리전스를 실행하지 않으며 현재로서는 애플워치에 이를 도입할 계획은 없다”고 알려졌다.
한편 애플은 올해 출시를 목표로 애플워치용 고혈압·수면 무호흡증 감지 기능을 개발해 왔지만,올해 출시에 문제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블룸버그 마크 거먼은 "노력이 순조롭게 진행되지 않았고 애플이 심각한 문제에 부딪혔다"고 밝혔다.고혈압 감지 기능은 테스트 과정에서 신뢰성이 충분하지 않았고,오버워치 월드컵 방송새로운 디자인에 통합하는 것에 대한 우려가 있어 애플이 이 기능을 내년까지 연기해야 할 수도 있다고 덧붙였다.
마찬가지로 수면 무호흡증 감지 기능은 현재 애플이 미국에서 마시모와 법적 분쟁이 진행 중인 혈중 산소 포화도에 의존하기 때문에 문제가 되고 있다.
블룸버그는 마시모와의 분쟁이 9월까지 해결되거나 애플이 혈중 산소 센서를 혈액 산소 수치와 직접적인 관련이 없는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고 주장해 해당 문제를 해결할 가능성은 있는 상태다.여의치 않을 경우 애플이 올해 수면 무호흡증 감지 기능을 발표하고 기능 출시는 나중으로 미룰 가능성도 있다.
애플은 또한 생산속도를 높이고 재료 사용량을 줄이기 위해 일부 애플워치 모델에 대해 3D 프링팅 케이스를 사용하는 방안을 테스트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또,오버워치 월드컵 방송애플이 올해 출시될 애플워치를 10주년 기념 애플워치로 브랜딩할지 오리지널 애플워치가 2014년 발표되고 2015년 출시되었기 때문에 내년에 10주년 애플워치를 출시할지도 아직 확실치 않다고 해당 매체는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