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5월 11일 야구 경기일정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파이낸셜뉴스] 부산시는 시 공식 유튜브 채널 '부산튜브'의 새로운 변화를 만들어 갈 '유튜브 크리에이터'를 신규 채용한다고 9일 밝혔다.
1인 크리에이터 콘텐츠가 주류인 유튜브 플랫폼의 특성을 고려해 1인 크리에이터 성격의 인재를 채용한다.
이번 채용은 최근 유튜브 플랫폼 이용자가 급증하면서 유튜브를 활용한 지방자치단체의 시정 홍보에 이용자들의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보다 획기적이고 기발한 시정 홍보를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신규 채용할 유튜브 크리에이터는 일반임기제 7급 공무원으로,시 공식 유튜브 채널의 1인 크리에이터 업무를 담당하게 된다.
유튜브 매체 동작 원리에 대한 이해와 영상 제작 전반에 대한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직접 콘텐츠를 기획하고 제작하며,직접 콘텐츠에 출연 및 연출도 한다.
임용기간은 임용일로부터 1년이며,2019년 5월 11일 야구 경기일정사업이 계속된다면 5년 이내까지 연장할 수 있다.
자격요건은 학사학위 취득 후 1년 이상 관련분야 실무경력이 있는 사람,3년 이상 관련분야 실무경력이 있는 사람,8급 또는 8급 상당 이상의 공무원으로 2년 이상 관련분야 실무 경력이 있는 사람이다.
응시원서 접수기간은 오는 19일부터 21일까지다.서류전형 일정은 오는 26일부터 27일까지,2019년 5월 11일 야구 경기일정면접시험 일정은 7월 9일부터 11일까지다.
응시원서 교부 등의 세부 사항은 시 누리집 공무원 채용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재학 시 대변인은 “이번 유튜브 크리에이터 채용으로 획기적이고 기발한,그리고 친숙한 시정 홍보가 가능해져 시정에 대한 시민들의 공감대를 높일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