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벤투스 대 sc 프라이부르크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이데일리 '2024 AI코리아대상' 8월 22일 개최
7월 24일 오후 4시까지 접수…참가비는 무료
과기정통부 장관상 등 5개 분야 선정해 시상[이데일리 최연두 기자] 인공지능(AI)은 우리 생활 곳곳에 스며들어 있습니다.운전하면서 스마트폰 음성 비서를 통해 전화를 걸고 온라인 쇼핑몰에서 본인 체형에 꼭 맞는 옷을 추천 받는 것 모두 AI 기술이 없었다면 어려웠을 일입니다.기술이 고도화하는 미래에는 AI가 일상생활 전반에 자리잡게 됩니다.이를 통해 인간은 더 효율적이고 편리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을 겁니다.
특히 오픈AI가 거대언어모델(LLM) GPT를 공개한 이후 여러 챗봇 서비스가 등장하면서 일상도 대폭 변화했습니다.GPT는 생성형AI 시장을 폭발적으로 성장시킨 기폭제 역할을 했다는 평가를 받죠.이제는 AI가 텍스트 외에도 이미지나 오디오,유벤투스 대 sc 프라이부르크영상 등 유형의 데이터를 이해하고 이를 이용자가 원하는 대로 변형할 수 있게 됐습니다.
AI의 발전은 개인뿐 아니라 기업에도 새로운 기회를 제공합니다.AI를 활용해 신규 사업을 추진하거나 기존 서비스에 AI를 도입해 새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것이 대표적입니다.더 많은 기업이 시장 기회를 포착하고 뛰어들어 치열하게 경쟁하고 있습니다.이들을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 행사는 선도적인 AI를 개발했거나 AI를 도입해 획기적인 서비스 개선을 이룬 곳들을 선정해 시상합니다.올해 총 상금은 1700만원 규모입니다.
수상 분야는 5개입니다.AI 개발에서 성과를 나타낸 기업에 수여하는‘AI기술상’(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과 AI를 적용해 산업·서비스 분야에서 혁신을 거둔 기업에 수여하는‘AI적용상’(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비롯해 AI를 활용해 제조 분야 디지털화 및 관련 솔루션 기업에 수여하는‘제조지능화혁신상’(스마트팩토리상,유벤투스 대 sc 프라이부르크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이 포함됩니다.
또한,이번 시상식에서 AI를 기반으로 서비스를 상용화해 산업 혁신을 이끈 기업에‘AI혁신상’(한국AI산업협회장상)을,AI로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는데 앞장선 기업 또는 AI로 파생한 부작용 해결 등에 기여한 기업에‘사회적 책임상’(이데일리 회장상)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심사위원장을 맡은 이상구 서울대 컴퓨터공학과 교수를 포함해 총 7명의 위원이 수상 기업을 선정합니다.참가 접수는 오는 24일 오후 4시(이메일 접수)까지 가능합니다.참가비는 없습니다.대상 시상식은 최종심사를 거쳐 내달 22일 서울시 중구‘KG타워 하모니홀’에서 개최됩니다.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행사명: 2024 이데일리 AI 코리아 대상
△공모기간: 7월 24일(수) 오후 4시까지
△시상식: 8월 22일 오후 2시
△응모조건: 금융,유벤투스 대 sc 프라이부르크증권,제약·바이오,IT,유벤투스 대 sc 프라이부르크제조,유벤투스 대 sc 프라이부르크공공,문화,유벤투스 대 sc 프라이부르크교육 등 분야에서 AI를 기술을 개발·상용화·적용하며 혁신을 이어가거나 AI 관련 기술과 서비스를 연구개발(R&D) 중인 기업과 기관 등
△접수:
△문의: 이데일리 AI코리아대상 사무국(02-3772-0347)
△홈페이지 : aikorea.edaily.co.kr/20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