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레츠코레일
NO.2: 레츠코레일 예매
NO.3: 레츠코레일 매크로
NO.4: 레츠코레일 마이페이지
NO.5: 레츠코레일 회원가입
NO.6: 레츠코레일 앱
NO.7: 레츠코레일 영수증
NO.8: 레츠코레일 청소년드림
NO.9: 레츠코레일 시간표
NO.10: 레츠코레일 힘내라청춘
5월 러 가스 수입량 15%,미 14% 넘어서
"일부 동유럽 국가,레츠코레일러시아산 여전히 의존"
지속 어렵단 전망도…"러 亞향 수출 확대할것"[이데일리 김윤지 기자] 유럽의 러시아산 천연가스 수입량이 거의 2년 만에 처음으로 미국산을 넘어섰다고 16일(현지시간) 영국 파이낸셜타임스(FT)가 보도했다.우크라이나 전쟁 이후 러시아산 에너지에서 벗어나기 위한 유럽 국가들의 노력에도 러시아산 에너지 의존을 줄이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지 보여준다고 FT는 평했다.
이 같은 흐름에 대해 FT는 서방 국가들의 러시아산 에너지에 대한 제재에도 유럽의 러시아산 LNG 수입이 전반적으로 증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미국 등 서방 국가들은 2022년 우크라이나 전쟁 이후 러시아의 전쟁 자금 차단을 위해 러시아산 에너지 수입을 줄이고 미국산 수입을 늘렸지만 일부 동유럽 국가들이 여전히 러시아산 수입에 의존하고 있는 것이다.미국의 주요 LNG 수출 시설의 가동 중단,레츠코레일예정된 유지 보수에 앞서 러시아가 튀르키예를 통해 더 많은 가스를 보낸 점 등 일회성 요인도 일조했다.
러시아는 2022년 북서유럽으로 연결된 파이프라인을 통한 가스 공급은 중단했으나,우크라이나와 튀르키예를 통과하는 파이프라인으로 공급을 이어왔다.
ICIS의 가스 분석 책임자인 톰 마르젝-만저는 이 같은 흐름이 오래 지속되기 어려울 것이라고 내다봤다.러시아가 올 여름 북해 항로를 통해 아시아로 LNG 수출을 확대할 수 있어 유럽향 수출양은 줄어들 가능성이 큰 반면 미국의 LNG 생산량은 다시 증가하고 있다고 그는 설명했다.
이에 EU는 러시아산 에너지를 대체할 공급처를 찾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다.특히 올해 말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간 운송 협정도 종료될 예정이다.
이에 유럽연합 집행위원회는 유럽과 아제르바이잔을 연결하는 파이프라인 용량 확장을 위한 투자를 모색하고 있다.하지만 EU의 한 고위 관리는 “현재 우크라이나를 통해 매년 EU로 흘러가는 러시아산 가스는 140억㎥(입방미터)로 이 경로를 통한 공급이 현재로서는 충분하지 않다”고 말했다.
레츠코레일 시간표
:4X 배는 과거 분할 전 대림산업의 역사적 저점 수준에 불과해 추가 업사이드가 상존한다고 판단한다"고 밝혔다.
레츠코레일,kr(끝)[이 시각 많이 본 기사]☞ 함성득 "尹-文 틀어진 계기는 靑 울산시장 선거개입 의혹수사"☞ 대장내시경 받다가 천공 생긴 후 사망…법원, 의료과실 인정☞ 현대차그룹 양재동 사옥에 회장실이 두 개인 까닭은?☞ 이번엔 골수 줄기세포 주사?…반년 새 실손보험금 '줄줄'☞ 삼성·LG전자, 세탁건조기 이어 이번에는 TV 신제품 맞대결☞ 의사면허 무더기 취소될까…면허 다시 받는 것도 '까다롭다'☞ '머스크 75조원 보상 무효' 이끈 로펌, 테슬라 주식 8조원 요구☞ '공천 배제' 임종석 "당 결정 수용"…민주당 남기로☞ "한국인 1인당 유튜브 월평균 사용 40시간 돌파"▶제보는 카카오톡 okjebo▶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