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사커라인

투에이스|【도박장 뜻】

NO.1: 투에이스

NO.2: 투에이스 망함

NO.3: 투에이스 근황

NO.4: 투에이스 섭종

NO.5: 투에이스 환전

NO.6: 투에이스 정지

NO.7: 투에이스 머니상

NO.8: 투에이스 디시

NO.9: 투에이스 머니 시세

NO.10: 투에이스 심사

고금리·고환율 장기화와 국제정세의 불확실성 속에서도 국내 대기업 10곳 중 9곳은 올해 하반기에 상반기와 비슷하거나 더 큰 규모의 투자를 이어갈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경제인협회(한경협)는 여론조사기관 모노리서치에 의뢰해 매출 500대 기업을 대상으로 올해 하반기 국내 투자계획을 조사한 결과 응답 기업 132개사 중 74.2%(98개)는 상반기와 비슷한 규모로 투자하겠다고 답했다고 8일 밝혔다.

한국경제인협회 표지석
한국경제인협회 표지석상반기보다 투자 규모를 확대하겠다는 응답은 16.7%(22개)였고,투에이스줄이겠다는 비율은 9.1%(12개)였다.하반기 투자를 늘리겠다고 한 기업들은‘업황 개선 기대감’과‘노후화된 기존 설비 교체·개선’(각 31.8%)을 주된 이유로 꼽았다‘불황기 적극적인 투자로 경쟁력을 확보하겠다’는 응답도 13.7% 나왔다.

반면 투자를 축소하겠다는 기업들은‘고금리 등 글로벌 통화 긴축 지속 전망’(33.4%)‘원가 상승에 따른 리스크 확대’(16.7%) 등을 우려했다.한경협은 통화 긴축 지속을 우려하면서도 글로벌 수요 증가 등을 통한 경기 회복 기대감에 전체적으로는 상반기 수준으로 투자를 유지하거나 늘리려는 경우가 많다고 분석했다.

아울러 응답 기업 중 43.9%는 하반기 인공지능(AI) 투자를 계획(10.6%)했거나 검토(33.3%)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AI 투자 이유로는 생산공정 및 물류시스템 효율화(46.6%)를 가장 많이 꼽았고,신제품 개발 및 서비스 품질 향상(29.3%),투에이스데이터 분석 및 전략 수립(13.8%)이라는 응답이 뒤를 이었다.

투자 활동이 본격화될 시기에 대해서는 응답 기업 중 가장 많은 37.1%가‘내년 상반기’로 전망했다‘이미 활성화됐다’는 응답은 24.2%‘올해 하반기’는 15.2%였다.

한경협은 올해 하반기는 글로벌 긴축 여파로 성장 둔화가 예상되지만,투에이스내년에는 세계 경제 회복과 함께 주요 지표 안정이 기대되면서 기업들이 투자 활성화 시점을 내년으로 예측했다고 설명했다.

기업들은 국내 투자환경 개선을 위한 정책과제로 기업 규제 완화(25.0%)를 가장 많이 들었다.이어 법인세 감세·투자 공제 등 세제지원 강화(22.7%),투에이스물가 안정(12.9%) 등을 꼽았다.

이상호 한경협 경제산업본부장은 “기업들이 투자 여력을 확충할 수 있도록 세제지원 확대와 규제 완화를 추진하는 한편,투에이스연구개발(R&D) 인센티브를 통해 미래산업에 대한 투자를 유도해야 한다”고 말했다.

투에이스 근황

:해당 티켓의 경우 ▲캐릭터 슬롯을 확장하는 ‘태고의 옥새 (이벤트)’ ▲‘사전예약 보상 티켓 (이벤트)’ 등으로 구성된다.

투에이스,특히 전날 자동차 인증 비리가 보도된 토요타를 비롯해 혼다 등 자동차 대형주의 주가도 소폭 하락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