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피나클 사이트
서울 광진구가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하는‘2024년 재난관리평가’에서 2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구는 “재난관리평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과 함께 특별교부세 8800만원과 포상금을 확보했다”고 11일 밝혔다.
재난관리평가는‘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에 따라 매년 중앙행정기관,피나클 사이트지방자치단체 등 재난관리 책임기관을 대상으로 재난관리 역량을 평가하는 제도다.올해는 338개 기관을 대상으로 6개 분야(공통‧예방‧대비‧대응‧가감점)에 대한 현장평가와 서면평가를 실시했다.
재난관리 역량은 우수·보통·미흡 3개 등급으로 평가된다.구는 재난관리 기금 관리 실적,피나클 사이트재난대비 훈련 실적 메뉴얼 관리,피나클 사이트재난 시 신속한 초동조치 역량,피나클 사이트재해 구호 인프라 확보 등 전 분야에 걸쳐 높은 평가를 받았다.
구는 “급변하는 재난 환경 속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기를 예방하기 위해 선제적으로 대응한 것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구민의 안전이 최우선이라는 각오로 선제적 재난 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라며 “이번 재난관리 평가에서 드러난 부족한 부분은 빠르게 개선해 더욱 안전한 광진구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