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철권 브금 월드컵
[앵커]
이화영 전 부지사가 구속된 지 1년 8개월만에 1심 재판이 마무리됐습니다.
재판부가 대북 송금 관련 혐의를 일부 유죄로 판단함에 따라 이재명 대표에 대한 수사도 영향이 불가피할 전망입니다.
손정혜 변호사와 이번 판결의 의미,짚어보겠습니다.
[앵커]
이번 재판의 핵심 쟁점은 쌍방울 그룹이 어떤 목적으로 대북 송금을 했느냐는 것인데,재판부는 이재명 대표의 방북 비용 등을 대신 내준 것으로 판단한거죠?
이화영 전 부지사 측은 쌍방울이 자체적으로 벌인 일이라고 혐의를 부인해왔잖습니까?
이 주장,철권 브금 월드컵받아들이지 않은 거네요?
[앵커]
그렇다면 이 상황을 이재명 당시 경기지사가 알고 있었느냐,의문으로 남습니다.
이화영 전 부지사가 수차례 진술을 번복했는데,재판부는 이 부분을 어떻게 판단했습니까?
[앵커]
이화영 전 지사가 일부 유죄 판결을 받으면서 이재명 대표에 대한 수사에도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이는데요.
검찰은 어떤 걸 밝혀내야 하고,철권 브금 월드컵이재명 대표는 뭘 입증해야 합니까?
[앵커]
이재명 대표는 현재 선거법 위반,위증교사 의혹 등 3건의 재판을 받고 있는데 '사법 리스크'가 더 커지게 됐다는 얘기도 나옵니다.
추가 기소될 가능성,어느정돕니까?
[앵커]
오늘 1심 판결까지 1년 8개월이 걸렸습니다.
재판 지연 논란,술자리 회유,진술 조작 의혹까지,논란의 연속이었는데요.
이 부분도 양형에 영향을 미쳤습니까?
[앵커]
검찰,이화영 전 부지사측 모두 항소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항소심에서의 쟁점,뭐로 보십니까?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4444
▷ 이메일 :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철권 브금 월드컵채널 추가
▷ 네이버,철권 브금 월드컵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철권 브금 월드컵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겸 총괄 선대위원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선대위원장 회의에서 "국민의힘은 대한민국 미래를 위해 전진하는 정치개혁 정당"이라며 "후진 민주당 세력이 대한민국을 후진시키는 일만큼은 이번 총선에서 반드시 막아내겠다"고 말했다.
철권 브금 월드컵,오픈AI 챗GPT앱 (사진=지디넷코리아 DB)오픈AI는 챗GPT의 예기치 않은 응답에 대한 보고를 조사해 확인했다고 입장을 밝혔으나, 어떤 문제인지에 대해선 명확히 밝히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