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호주리그
NO.2: 호주리그 순위
NO.3: 호주리그 야구
NO.4: 호주리그 축구
NO.5: 호주리그 일정
NO.6: 호주리그 중계
NO.7: 호주리그 농구
NO.8: 호주리그 파견
NO.9: 호주리그 수준
NO.10: 호주리그 보는곳
언어 다른 상대방과 내외부 화면으로 실시간 소통… 반지형‘갤럭시 링’도 출시
“갤럭시 인공지능(AI)과 듀얼 스크린의 만남.”
삼성전자가 7월 10일(현지 시간) 프랑스 파리‘갤럭시 언팩 2024’행사에서 전격 공개한 신제품‘갤럭시 Z폴드6’와‘갤럭시 Z플립6’의 특징을 한마디로 요약한 말이다.삼성전자는 1월 세계 첫 AI폰‘갤럭시 S24’를 출시한 데 이어,이날 세계 최초로 AI 기능이 탑재된 폴더블폰 2종을 선보였다.가로로 접히는 폴드6,세로로 접히는 플립6는 스크린이 커버 스크린(외부)과 메인 스크린(내부)으로 구분되는데,이 같은 듀얼 스크린에 맞게 AI 성능을 최적화했다는 점이 S24와 가장 큰 차이다.
두 제품 소개를 위해 연단에 오른 노태문 삼성전자 MX사업부장(사장)은 “폴드6와 플립6는 궁극의 성능과 완성도를 자랑한다”며 “한층 더 발전한 갤럭시 AI와 최적화된 폴더블 폼팩터(제품 외형)가 사용자에게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용자가 체감할 수 있는 또 다른 AI 성능 변화로는 메시지 애플리케이션(앱)으로 확장된 실시간 통역,노트 앱 내‘노트 어시스트’에 추가된 여러 옵션이 있다.실시간 통역의 경우 기존에는 기본 전화 앱에서만 쓸 수 있었으나 폴드6와 플립6부터는 카카오톡,라인,구글 미트,왓츠앱,호주리그텔레그램 등 9개 메시지 앱에서도 사용 가능하다.노트 어시스트에는 음성 파일을 스크립트로 변환하고 번역·요약해주는‘음성 녹음 텍스트 변환’과 PDF 문서를 형식 흐트러짐 없이 번역해주는‘PDF 오버레이 번역’이 더해졌다.그 밖에 폴드6에는‘스케치 변환’기능이 추가됐다.갤러리 사진,호주리그노트 앱 내 문서에 S펜으로 그림을 그리면 AI가 이를 정교한 이미지로 완성해주는 기능이다.플립6에는 이동 중에 화면을 접은 상태에서 커버 스크린을 통해 손쉽게 답장을 보낼 수 있는‘답장 추천’기능이 포함됐다.이전에 상대방과 주고받았던 메시지를 AI가 분석한 뒤 맞춤형 답장을 제안한다.
AI 성능 이외에 디자인,가격에도 변화가 있다.디자인의 경우 플립6보다 폴드6가 큰 폭으로 변신했다(표 참조).장점이던 넓은 디스플레이는 더 늘리되 22.1 대 9의 신규 비율을 적용해 일반 바 형태의 스마트폰과 유사한 사용감을 구현했다.전작인 폴드5와 비교할 때 무게는 14g 줄어든 239g,호주리그두께는 1.3㎜ 줄어든 12.1㎜로 더 가볍고 얇아졌다.가격은 폴드6와 플립6 모두 S24 울트라 모델에 적용됐던 퀄컴‘갤럭시용 스냅드래곤8 3세대’를 애플리케이션프로세서(AP)로 채택해 성능 개선이 이뤄졌기에 용량별로 8만5800~24만4200원 비싸졌다.
이날 갤럭시 언팩 행사에서는 AI 폴더블폰 못지않게‘갤럭시 링’도 큰 호응을 얻었다.갤럭시 링은 1월 S24 출시 행사 때 삼성전자가 깜짝 공개한 AI 웨어러블 기기로,반지처럼 손가락에 끼우면 초소형 센서를 통해 사용자가 24시간 자신의 건강 상태를 관리할 수 있다.가격은 개당 49만9400원이다.삼성전자는 이 같은 웨어러블 기기를 포함해 올해 총 2억 대의 갤럭시 기기에 갤럭시 AI를 탑재한다는 계획이다.지난해 이후 출시된 모든 제품군에 갤럭시 AI를 확대 적용함으로써‘삼성전자 AI 생태계’에 사용자를 로크인(lock-in)하겠다는 구상이다.폴드6,플립6,갤럭시 링 등 이번 갤럭시 언팩 행사에서 공개된 제품은 모두 7월 12~19일 사전 판매를 진행하며 24일 국내에 공식 출시된다.
호주리그 축구
:최원종은 이날 수원고법 제2-1형사부(고법판사 김민기 김종우 박광서) 심리로 열린 자신의 살인 등 혐의 항소심 2차 공판에서 이같이 밝혔다.
호주리그,이어 “검사들이 여러 가지 사법 방해와 관련된 공격을 많이 받고 있다”며 “한쪽에서는 검찰 독재라고, 한쪽에서는 검찰이 2년간 아무것도 한 것이 없다고 한다”고 최근 논란에 대한 소회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