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u 20 월드컵 8강

【아프리카】- 피온 월드컵 갱신시간

NO.1: 아프리카티비

NO.2: 아프리카 지도

NO.3: 아프리카 멸망전

NO.4: 아프리카 나라

NO.5: 아프리카 멸망전 2024

NO.6: 아프리카 bj 순위

NO.7: 아프리카 갤러리

NO.8: 아프리카 여행

NO.9: 아프리카티비 숲

NO.10: 아프리카 soop

미국 정부는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의 18∼19일 북한 방문에 대해 북러관계 심화를 우려한다면서 북한이 향후 러시아로부터 받을 지원 등에 대해 "매우,아프리카매우 긴밀히 주시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존 커비 백악관 국가안보소통보좌관 17일(현지시간) 브리핑에서 "우리는 그 방문(자체)에 대해 우려하지 않는다"며 "우리가 우려하는 것은 두 나라의 관계 심화"라고 말했습니다.

우려의 이유에 대해선 북한이 러시아에 공급한 탄도미사일이 아직도 우크라이나의 목표물을 타격하는 데 사용되고 있을 뿐 아니라 "한반도의 안보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몇몇 상호주의적 조처가 있을 수 있기 때문"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이는 러시아에 포탄과 탄도 미사일을 대거 제공한 북한이 이번 푸틴 방북 계기에 러시아로부터 받을 유·무형의 대가를 우려 속에 주목하고 있음을 시사한 것으로 풀이됩니다.

커비 보좌관은 또 "우리는 현재로선 그 모든 것(북러 협력)의 범주와 결실을 목도한 것은 아니다"며 "우리는 분명 매우,아프리카매우 긴밀히 그것을 주시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에 앞서 국무부 대변인은 푸틴 대통령 방북 발표 관련 질의에 "북러 군사협력 심화는 한반도의 평화와 안정을 유지하고,아프리카세계적인 비확산 체제를 지지하고,러시아의 잔혹한 침략에 맞서 자유와 독립을 수호하는 우크라이나 국민을 지지하는 데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중대하게 우려할 흐름"이라고 밝혔습니다.

크렘린궁은 푸틴 대통령이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초청으로 18일부터 1박2일 일정으로 북한을 국빈 방문한다고 17일 발표했습니다.

푸틴 대통령의 방북은 2000년 7월 19∼20일 이후 24년 만이며 북러 정상의 회동은 지난해 9월 김 위원장의 방러 이후 9개월만에 이뤄집니다.

지난해 북러 정상회담을 전후한 시점부터 북한의 러시아에 대한 탄약 및 탄도미사일 대량 제공이 이뤄지며 우크라이나 전쟁의 전황에 영향을 준 바 있으며,아프리카러시아는 반대급부로 북한에 첨단 군사기술 등을 제공할 가능성을 국제사회는 우려하고 있습니다.

[사진 출처 : UPI=연합뉴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4444
▷ 이메일 :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아프리카채널 추가
▷ 네이버,아프리카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아프리카티비 숲

:보호구역을 없애 아이가 조금 더 좋은 환경에서 안전하게 학교를 다닐 수 있게 해달라"고 요청했다.

아프리카,블록체인의 첫 실험물이라 할 수 있는 비트코인이 성공적으로 시장에 안착하면서 비트코인은 절대 해킹할 수 없다는 진리를 지켜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