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0일 프로야구 경기일정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은 18일부터 1박 2일의 방북 기간 중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 확대·비공식 등 다양한 형태의 회담을 할 예정이다.
17일(현지시간) 러시아 타스통신에 따르면 유리 우샤코프 크렘린궁 보좌관은 이날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푸틴 대통령이 18일 저녁 북한에 도착해 주요 행사는 19일 진행된다고 밝혔다.푸틴 대통령은 18일 러시아 극동 사하(야쿠티아) 공화국 야쿠츠크를 방문한 뒤 북한으로 이동할 예정이다.19일 베트남으로 바로 이동하는 만큼 푸틴 대통령의 북한 체류 시간은 만 하루가 채 안 될 수도 있다.
짧은 일정이지만 다양한 행사를 통해 양국 관계를 과시할 것으로 보인다.우샤코프 보좌관은 “두 정상이 확대 회담과 비공식 회담 등 다양한 형식으로 협상한다”며 “경제,2024년 4월 10일 프로야구 경기일정에너지,교통,농업,지역 상호관계,2024년 4월 10일 프로야구 경기일정안보 현안,국제무대에서의 협력 현안 등 다양한 분야를 논의할 것”이라고 설명했다.회담 이후 푸틴 대통령과 김 위원장이 공동 문서에 서명한 뒤 이를 언론에 발표한다.이는 지난해 9월 러시아에서 열린 북·러 정상회담에는 없던 행사다.
또 푸틴 대통령과 김 위원장은 함께 산책하고 차를 마시면서 진행하는 일대일 비공식 회담도 진행한다.우샤코프 보좌관은 이 회담에서 두 정상이‘긴밀한 대화’를 나눌 예정이라며 “가장 중요하고 민감한 사안들이 논의될 예정이기 때문에 꽤 많은 시간이 할애될 것”이라고 전했다.구체적 의제를 밝히지는 않았지만 북·러 군사 협력이나 북한 노동자의 러시아 파견 같은 민감한 문제들이 논의될 가능성이 있다.우샤코프 보좌관은 필요에 따라 수행단 일부가 이 자리에 참석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안드레이 벨로우소프 국방장관,세르게이 라브로프 외무장관,데니스 만투로프 제1부총리,알렉산드르 노박 에너지 부문 부총리,미하일 무라시코 보건장관,2024년 4월 10일 프로야구 경기일정유리 보리소프 로스코스모스(연방우주공사) 사장,2024년 4월 10일 프로야구 경기일정올레크 벨로제로프 철도공사 사장 등이 수행단 명단에 올라있다.
이번 방북 일정에는 회담 외에도 공연 관람,2024년 4월 10일 프로야구 경기일정국빈 연회,6·25 전쟁 당시 전사한 소련군을 추모하는 해방탑 헌화 등도 포함됐다.앞서 지난 2019년 6월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 방북 당시에는 평양 능라도 5·1 경기장에서 집단체조와 예술공연을 관람한 바 있다.
김 위원장은 푸틴 대통령을 위한 국빈 연회를 마련한다.두 정상이 이 연회에서 각각 연설한 뒤 공항으로 함께 이동한다.푸틴 대통령은 김 위원장의 배웅 속에 평양을 떠나 베트남으로 향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