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 프리미어12 대진표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앵커]
정체전선이 북상하면서 주말인 오늘 밤부터 전국이 본격적인 장마권에 들 전망입니다.
서울 등 내륙에는 최고 120mm 이상의 폭우가 쏟아지겠고,야구 프리미어12 대진표초속 20m 이상의 태풍급 돌풍이 몰아칠 것으로 우려됩니다.
정혜윤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중국 남부에서 제주도 부근 해상까지 비구름이 길게 띠를 이루고 있습니다.
정체전선 상에서 발달한 강한 비구름입니다
이 비구름이 주말에는 점차 내륙으로 북상할 전망입니다.
새벽에 제주도를 시작으로 오전에는 전남과 경남 지방에 오후에는 충청 이남에 장맛비가 내리겠고,야구 프리미어12 대진표
밤에는 서울 등 전국으로 장맛비가 확대하겠습니다.
특히,야구 프리미어12 대진표올여름 들어 처음으로 장마권에 드는 중부 지방은 시작부터 최고 120mm 이상의 폭우가 쏟아지겠습니다.
남부 지방도 제주 산간에 최고 200mm 이상,야구 프리미어12 대진표남해안에도 최고 120mm 이상의 많은 비가 예상됩니다.
또 일부 지역에는 시간당 50mm의 물 폭탄이 쏟아지는 곳도 있을 것으로 보여 침수,야구 프리미어12 대진표산사태 등 호우 피해도 우려됩니다.
[강혜미/ 기상청 예보분석관 : 정체전선과 저기압에 동반된 다량의 수증기가 유입되면서 전국에 많은 비가 내리겠습니다.]
태풍급 돌풍에 대한 대비도 필요합니다.
오늘 새벽 서해안과 제주도를 시작으로 오전에는 영남 해안의 바람이 강해지겠고 일요일인 내일은 전국 대부분 지역과 해상에서도 강한 비바람이 몰아칠 전망입니다.
특히,야구 프리미어12 대진표순간 풍속이 초속 25m 안팎에 달해 작은 나무가 쓰러지거나 입 간판이 날아가는 등 바람 피해가 발생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우진규/ 기상청 통보관 : 이번 주말에 예상되는 강한 호우는 지난 과거 사례를 비춰볼 때 나무가 쓰러지거나 옥상 구조물이 날아가고 벽돌이 갈라지는 등 큰 피해가 발생할 가능성 있어 철저한 대비가 필요합니다.]
제주도 등 주요 공항에서는 강한 비바람으로 항공기 지연이나 무더기 결항 가능성도 있어 주말 이용객들의 불편이 우려됩니다.
YTN 정혜윤입니다.
영상편집: 박정란
디자인: 지경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