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프리미어리그 마스코트
청계광장 소라 모양 조형물‘스프링.연합뉴스
서울시,프리미어리그 마스코트해병대 예비역연대와 협의 거쳐 확정…"적극 지원·협조"
해병대 채상병 순직 1주기를 맞아 시민 추모 분향소가 서울 청계광장에 설치된다.
서울시는 해병대 예비역연대와 협의해 청계광장 스프링(소라탑) 앞에 채상병 1주기 분향소 2개 동을 설치한다고 9일 밝혔다.분향소는 순직 1주기인 오는 19일을 앞두고 17일부터 19일까지 운영된다.시 관계자는 "오세훈 서울시장이 전날 채상병 1주기 분향소 관련 보도를 접하고 해병대 예비역연대와 함께 분향소 부지를 신속히 확보할 것을 지시했다"고 전했다.
이에 김병민 정무부시장은 이날 오후 정원철 해병대 예비역연대 회장 등을 만나 장소를 확정했다.지난 4일 해병대 예비역연대는 채상병 1주기 분향소를 설치하기 위해 17∼19일 광화문광장 사용 허가 신청서를 시에 제출했다.하지만 서울시가 이 시기 광화문광장 사용은 사실상 어렵다는 입장이라는 일부 보도가 나온 바 있다.
서울시는 "시민 분향소가 원활하게 운영되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협조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프리미어리그 마스코트
:실제 지난해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두차례 만난 데 이어 작년 4월엔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과 전화 통화를 하는 등 중재 노력을 기울였다고 SCMP는 전했다.
프리미어리그 마스코트,병·의원, 산후조리원 등 의료 부문, 유치원·학습지 등 교육 부문에서도 7% 할인율을 내걸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