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챔피언스리그 경기 8강 대진표
전기차 화재사고 대응책 점검 최근 전기차로 인한 대형 화재로 공포감이 확산하면서 부산시가 전기차 화재 사고에 대응하기 위한 대책 마련에 나섰다.
부산시는 14일 오후 부산소방재난본부에서 박형준 시장 주재로 전기차 안전 현안 점검 회의를 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는 지난 1일 인천 서구 청라동 한 아파트 지하 주차장에서 발생한 전기차 화재 사고를 계기로 유사한 사고가 부산에서도 일어날 수 있다는 판단에 따라 기관별 대책을 점검하기 위해 마련됐다.
박 시장은 이날 회의에서 △출동 골든타임 확보 및 소방장비 확충 △화재 예방형 충전기 보급 △전기차 지원 조례 개정 △공동주택 개선·지원 △대응 전담팀(TF) 구성 등 5가지 대책을 종합적으로 점검했다.
전기차 화재 조기진압을 위해 화재 신고 후 7분 이내 도착을 목표로 신속히 현장에 도착할 수 있도록 골든타임 확보 훈련을 하고,챔피언스리그 경기 8강 대진표7억원을 들여 질식소화 덮개 등 전기차 화재 전용 진압장비 4종 140점을 확충한다.
전기차 과충전으로 인한 화재를 예방하기 위해 53억원의 예산을 들여 공동주택에 3323기의 화재예방형 충전기를 연내 보급한다.
'부산시 환경친화적 자동차 전용 주차구역의 화재 예방 및 안전시설 지원에 관한 조례'를 개정해 방화벽,물막이판,차량용 질식소화 덮개,감시 전용 CCTV,충수용 급수설비 등 장비 기준을 강화한다.이를 통해 전기차 화재진압에 최적화된 시설을 개발하고 자체 설치를 유도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신축 공동주택에 대한 사업계획을 심의할 때 충전시설을 지상에 설치하도록 권장하고,지상층 이전이 어려운 전기차 충전시설에 대해 내화벽,스프링클러 등 안전설비 설치 지원을 검토한다.
충전·운행,유지·관리,챔피언스리그 경기 8강 대진표폐기·수거,챔피언스리그 경기 8강 대진표보험·보상 등 전기차 사용 전 주기에 걸친 안전관리 상황을 점검하기 위해 행정부시장을 단장으로 하는 총괄 전담팀(TF)을 구성하고,챔피언스리그 경기 8강 대진표다음달 나올 예정인 범정부 전기차 화재 예방 대책에 맞춰 추진사항을 개선해 나가기로 했다.
회의 직후 참석자들은 부산소방재난본부 1층 훈련장에서 지하층 전기차 화재 상황을 가정한 화재진압 시연회를 했다.부산소방재난본부는 질식소화 덮개 활용 연소 확대 차단,이동식 자립방수총 활용 대량 방수,이동식 소화수조 차량 침수 등 단계별로 실전과 같은 화재 진압을 선보였다.
박 시장은 "이번 회의에서 전기차 안전관리 전반을 점검하고 부족한 부분은 보완·개선해 전기차 화재에 대한 선제적 예방과 대응에 소홀함이 없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챔피언스리그 경기 8강 대진표
:이처럼 복합 격차가 집약된 저출생 현상은 돈을 쏟아붓는 단순한 해법으로는 해결할 수 없습니다.
챔피언스리그 경기 8강 대진표,오해 우려가 없는 차기 정권에서 실력으로 승부해 정당성을 인정받겠다"면서 사업자 선정 일주일 만에 사업권을 반납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