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스포츠 live
NO.2: SBS스포츠 live
NO.3: tvn 스포츠 live
NO.4: live스코어 - 가장 빠른 스포츠 전종목 라이브스코어
(세종=뉴스1) 백승철 기자 = 해양수산부(장관 강도형)가 7월 5일 14시부로 제주해역 전역에 노무라입깃해파리 주의 단계 특보를 발령했다.
노무라입깃해파리 주의단계 발령기준은 100㎡당 1개체 이상 발견 시,스포츠 live민·관 해파리 모니터링 발견율이 20%를 초과해 어업피해가 우려될 때 발령된다.
노무라입깃해파리는 중국 연안에서 기원해 해류를 따라 6월 말부터 우리나라로 유입되는 해파리로,스포츠 live크기가 1~2m로 크고 독성이 강해 어업피해뿐만 아니라 여름철 해수욕객 쏘임사고를 일으킨다.
국립수산과학원에 따르면 5월 중순 동중국해 북부 해역에 0.9개체/100m2의 해파리 출현을 확인했으며,스포츠 live이는 2013년(1개체/100m2) 이후 최대 규모이다.현재 노무라입깃해파리는 제주 전 해역에 1~5개체/100m2로 고밀도로 출현하고 있으며,스포츠 live해류를 따라 7월 초·중순 이후 남해 전 연안과 동해연안에 대량 출현할 것으로 전망했다.
해수부는 특보발령 해역의 관할 지자체에 매주 모니터링을 실시하도록 하는 등 감시체계를 강화하고,스포츠 live절단망 부착 어선을 통한 해파리 제거 작업 뿐만 아니라 해수욕장 쏘임사고 예방을 위해 차단망을 설치할 계획이다.
강도형 해수부 장관은 "노무라입깃해파리는 독성이 강하므로 쏘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며 "휴가철 해수욕장에서 노무라입깃해파리를 발견할 경우 가급적 해수욕을 자제하시고,스포츠 live즉시 신고*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