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야구사격장
NO.2: 재미삼아 야구사격장
[서울경제]
정부가 내년 인공지능(AI)을 포함한 핵심 과학기술 확보를 위한 주요 연구개발(R&D) 예산을 역대 최대 규모로 편성했다.
대통령실은 27일 “내년 주요 R&D 예산은 24조 8000억 원으로 역대 최대 규모”라고 밝혔다.이는 국가 R&D 예산이 대폭 삭감됐던 올해 21조 9000억 원보다 13.2% 늘어난 것이다.삭감 전 국가 R&D 예산은 지난해 24조 7000억 원이었다.
정부는 AI와 우주 분야 R&D에 각각 처음으로 1조 원이 넘는 예산을 투입하는 등 국가전략기술 확보와 글로벌 공동 연구 확대 등에 집중 투자할 방침이다.
삭감됐던 R&D 예산이 복구되자 과학기술계는 환영의 뜻을 내비치면서도 정부가 올해 R&D 구조조정의 근거를 명확히 밝히지 않은 상황에서 손바닥 뒤집듯 정책을 선회한 데 대해 비판의 목소리가 나온다.이덕환 서강대 화학과 명예교수는 “R&D 예산 증액 자체는 환영하지만 연구 현장의 시각은 여전히 차갑다”고 지적했다.
야구사격장
:더불어, 올해부터 순직 인정을 위한 현장 조사에 교사 출신 관계자가 적극 참여하게 하고 교원의 직무와 질병·사망 사이의 관련성을 분석하기 위한 정책연구도 다음 달 중 착수한다고 밝혔습니다.
야구사격장,다음달 3일부터 전세 임대차 기간 종료 6개월 전까지 전세대출을 갈아탈 수 있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