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슈체친
NO.2: 슈체친 날씨
NO.3: 슈체친 여행
NO.4: 슈체친 농구
NO.5: 슈체친 관광
NO.6: 슈체친 석호
NO.7: 슈체친 맛집
NO.8: 슈체친 공항
NO.9: 슈체친 호텔
NO.10: 슈체친 당일치기
협약에 따라 HD현대중공업은 향후 5년간 미국 해상 수송사령부 소속의 지원함 뿐 아니라 미 해군이 운용하고 있는 전투함에 대한 MRO(유지보수) 사업 입찰 참여 자격을 확보하게 됐다.
MSRA는 미 함정의 MRO를 위해 미국 정부가 민간 조선소와 맺는 협약이다.미국이 운용하는 함정에 대한 MRO사업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MSRA를 사전에 체결해야 한다.HD현대중공업은 지난해 5월 MSRA를 신청했다.이후 지난 1월 시설 및 품질 실사를 완료했으며,슈체친3월과 5월에는 각각 보안 실사와 재무 실사를 마쳤다.
HD현대중공업 관계자는 "MSRA를 계기로 연간 20조원 규모의 미 해군 함정 MRO 시장에 본격 진출할 수 있게 됐다"며 "이미 서비스를 공급하고 있는 필리핀 함정의 MRO 실적을 바탕으로 아시아,슈체친남미 등 권역별 MRO 시장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라고 설명했다.
주원호 HD현대중공업 특수선사업대표는 "그동안 총 18척의 해외 수출 함정을 건조한 독보적인 기술력과 필리핀에서 축적한 MRO 사업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미국 함정 MRO 시장에 연착륙했다"며 "K-함정 수출의 지평을 더욱 넓혀 나가겠다"고 밝혔다.
슈체친 석호
:앞쪽에 있던 이정수(34)씨는 서울 구로구의 집에서 새벽 3시에 나와 4시쯤부터 줄을 섰다고 했다.
슈체친,정문주 한국노총 사무처장은 "최저임금 도입 후 37년 동안 노동계가 적극적으로 문제를 제기했음에도 아직 제도의 적용을 받지 못하는 사각지대가 존재한다"며 "그런데도 구분적용하자는 것은 시대역행적 발상이고 연령상 차별금지에 해당하며 저임금노동자 보호라는 최저임금 제도 취지에 반한다"고 비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