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fifa u-20 월드컵 평가전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19일 K-TOP 공동 활용 업무협약
기업의 기술평가 정보 개방으로
은행·공공기관 등 활용 가능해져
기업혁신 활동·투자 활성화 기대
기업의 기술평가 정보 개방으로
은행·공공기관 등 활용 가능해져
기업혁신 활동·투자 활성화 기대
“기술보증기금은 국내 최초로 3세대 개방형 기술 플랫폼‘K-TOP’을 이용해 발전된 기술평가 인프라 등을 대외에 공표하고 중소기업의 혁신성장을 지원하고자 합니다.기업들의 혁신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핵심도구인 K-TOP을 통해 기술정보 접근성을 크게 높이고,민간과 공공 모두 활용할 수 있도록 기보가 허브 역할을 하겠습니다.”
기보 관계자는 “그간 보증 공급에만 국한돼 활용했던 기술평가 정보를 민간·공공영역으로 용처를 넓혀 국내 기술금융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토대로 시중은행과 공공기관 등이 각 기업 기술정보에 접근할 수 있다면 금융시장에 큰 파급 효과가 예상된다”고 말했다.즉,객관적인 기술평가 정보 확산은 금융기관과 기업간 정보 비대칭 문제를 해소해 금융시장 발전을 촉진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오영주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은 “이번 업무협약은 중기부가 지난 4월 29일 발표한 중소기업 도약 전략의 제1호 후속조치로,2017 fifa u-20 월드컵 평가전지난 1997년부터 지금까지 기보가 축적해온 기술평가 역량 총체를 최초로 대외 개방하는 중요한 이정표”라고 말했다.
오 장관은 이어 “그동안은 적시에 자금 조달을 못해 기술력과 아이디어가 있는데도 포기하는 기업들이 많았다”면서 “K-TOP을 통해 기술과 같은 무형자산 가치가 신뢰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평가받을 수 있다면 금융시장에 상상 이상의 파급 효과가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고질적인 정보 비대칭이 해소되면 진정한 미래 잠재력인 기술가치를 구현해 낼 수 있고,주요 공공기관의 정책사업 수행 역량도 개선될 것”이라며 “K-TOP은 내부 정보에 불과한 기술정보를 객관적으로 피드백해 주는 멘토이자 직관적인 시장 언어로 바꿔주는 스마트한 조력자 역할을 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기보 측에 따르면 K-TOP 도입의 구체적인 기대효과로는 크게 △기업 혁신활동 촉진 △기보의 보증부 대출 간소화 △은행 신규여신 발굴 △공공기관 정책사업 지원 △민간투자 활성화 등을 들 수 있다.
먼저 혁신형 중소기업의 기술개발 성과에 대한 피드백이 가능해 지고,대출·보증 등 자금조달 방향에 대한 길잡이 기능도 수행할 수 있어 기업 활동 예측가능성이 높아질 수 있다.이에 따라 기업의 혁신활동을 촉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기보의 보증부 대출 간소화도 이뤄질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기존에는 기보의 보증서 발급 후에야 은행이 대출심사를 진행했지만,2017 fifa u-20 월드컵 평가전K-TOP에 탑재된 기업정보를 바탕으로 은행·기보 사전심사를 진행할 수 있게 된다.이로써 기보·은행의 평가정보와 의사결정이 실시간으로 교환될 수 있어 보증부 대출업무가 크게 효율화되고,신속한 보증·대출심사가 가능해 질 것으로 예상된다.
또 은행이 직접 K-TOP에서 필요한 기업들의 기술평가 정보를 검색·조회해 신규대출 실행 등을 결정할 수 있게 돼 보증기관을 매개하지 않은 은행의 신규 금융공급 창출에도 기여할 수 있다.
창업진흥원 등이 정책지원 대상을 선별하는 과정에서 K-TOP의 기술평가 자가진단 정보를 공식적인 평가 기준으로 활용해 기업을 정량화된 기준으로 평가할 수 있어 사업 효율성·공정성이 개선되고,성과관리 등 후속조치도 용이해질 것으로 예측된다.
벤처캐피탈 등에 투자대상 기업 선별에 필요한 평가정보를 제공해 유망 스타트업의 기업가치가 각 투자기관에 올바르게 평가될 수 있고,투자자과 기업간 정보유통이 활성화되며,투자기회도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오 장관과 김 이사장 외에 김성태 IBK기업은행장,이승열 하나은행장,박병곤 KB국민은행 부행장,김광수 신한은행 부행장,정진완 우리은행 부행장,김영신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원장,하성태 한국발명진흥회 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2017 fifa u-20 월드컵 평가전 - 슬롯사이트 순위 추천
2017 fifa u-20 월드컵 평가전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이준석 대표는 대구나 수도권을 염두에 두고 있다.
2017 fifa u-20 월드컵 평가전,“손흥민, 탁구선수들 건들지마!”…축구대표팀 내분 비꼰 국제탁구연맹7일(한국시간) 카타르 알라이얀 아흐마드 빈 알리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3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4강전 한국과 요르단 경기가 끝난 뒤 손흥민이 고개를 숙인 채 경기장을 나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