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2023 24 프리미어리그 일정
정부가 한국 광복절이자 일본 패전일인 오늘(15일)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 등 지도급 인사들이 2차 세계대전 A급 전범이 합사된 야스쿠니신사에 공물료를 내거나 참배한 데 대해 유감을 표명했습니다.
특히 기하라 미노루 방위상이 현직 방위상으로 3년 만에 야스쿠니신사를 참배한 데 대해 "시대착오적인 행위"라고 비판하며 관계자를 초치해 엄중 항의했습니다.
외교부는 대변인 논평을 통해 "정부는 일본의 과거 침략전쟁을 미화하고 전쟁범죄자를 합사한 야스쿠니 신사에 일본의 책임 있는 지도급 인사들이 또다시 공물료를 봉납하거나 참배를 되풀이한 데 대해 깊은 실망과 유감을 표한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정부는 일본의 책임 있는 지도자들이 역사를 직시하고 과거사에 대한 겸허한 성찰과 진정한 반성을 행동으로 보여줄 것을 촉구한다"며 "이는 미래지향적 한일관계 발전의 중요한 토대임을 다시 한번 강조한다"고 전했습니다.
외교부는 기시다 총리가 2021년 10월 취임한 후 매해 일본 패전일에 야스쿠니 신사에 공물을 봉납하거나 일본 각료가 참배한 것에 대응해 대변인 논평으로 대응해왔습니다.
오늘(15일) 논평엔 예년과 비교해 '미래지향적 한일관계 발전의 중요한 토대'를 강조하는 대목이 추가됐습니다.
김상훈 외교부 아시아태평양국장은 미바에 다이스케 일본대사관 총괄공사를 초치해 엄중히 항의했습니다.
국방부도 "일본 방위상이 과거 식민지 침탈과 침략전쟁을 미화하고 전쟁범죄자를 합사한 야스쿠니 신사 참배를 강행한 것에 대해 개탄을 금할 수 없다"며 "한일 양국이 역사를 직시하는 가운데 미래지향적 관계를 만들어 나가고자 하는 노력에 정면으로 반하는 것으로,2023-24 프리미어리그 일정심각한 우려와 유감을 표명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승범 국방부 국제정책관은 다케다 요헤이 주한 방위주재관을 국방부 청사로 초치해 강력히 항의했습니다.
2023 24 프리미어리그 일정
:도심 주행부터 주말 장거리 여행까지 가능한 점이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2023-24 프리미어리그 일정,/이민석 특파원21일 오후 미 워싱턴DC 인근 메릴랜드주(州) 게일로드 컨벤션센터에서 공화당 최대 연례 행사인 ‘보수정치행동회의(CPAC·시팩)’가 막을 올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