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아스널 fc 대 리버풀 순위
여러 건 배차해도 한 집 씩 배달…라이더에 효율적 동선 제공배달의민족이 최근 라이더 한 명이 배달 한 건을 수행하는 '한집배달' 서비스에 두 건 이상의 배달을 배차하는 방식을 테스트 중이다.이에 한집배달을 수행하는 라이더 한 명에 배달 두 건이 묶여 배차되면서 '한집배달' 의미가 퇴색되고 배달 시간도 늘어나는 것 아니냐는 비판이 나오고 있다.
이에 배민 운영사인 우아한형제들은 시범 운영 단계고,리버풀 대 아스널 fc 순위우려와 달리 소비자 경험에 부정적 영향은 없다고 밝혔다.라이더가 음식을 픽업하는 순간 배달이 즉시 이뤄져 한집배달 개념이 맞고,더 빠른 배차가 가능해 라이더에게 효율적인 동선을 제공할 수 있다는 논리다.
2일 배달업계에 따르면,배민은 라이더 한 명에게 한집배달을 두 건 이상 동시에 배차하고 있다.배달을 맡은 라이더는 먼저 주문된 건을 픽업하고 배달한 뒤,나머지를 픽업해 배달하는 방식이다.
한집배달은 라이더가 하나의 음식점에서 고객 한 명에게 바로 배달하는 서비스다.한 명의 라이더가 여러 음식점을 방문해 음식을 차례로 가져가고 각 음식을 다시 손님에게 전달해주는 '알뜰배달'보다 빠르게 음식을 받을 수 있다.
현재 배민의 알뜰배달은 무료로 운영 중이다.음식을 더 빠르게 받고 싶은 고객은 추가 배달비를 내고 한집배달을 이용할 수 있다.
그런데 최근 이용자들은 배민의 한집배달 시스템의 신뢰성에 대한 의문을 나타내고 있다.한집배달을 수행하는 라이더에게 두 건 이상 배달이 동시 배정돼 라이더가 이를 알뜰배달과 같이 운영할 수 있다는 우려 때문이다.
배민 이용자 김 씨(32)는 "배달원이 내 음식만 신경써서 배달할 것이라 생각하기 때문에 돈 내면서 한집배달을 주문하는 건데,리버풀 대 아스널 fc 순위이건 배달시간 문제 이전에 신뢰의 문제"라고 지적했다.
배민 이용자 박 씨(36)는 "한집배달이 두 건 씩 묶어서 배치될 수도 있다는 걸 배민에서 공지했다면 배달 시킬 때 한 번 더 생각하지 않았을까 한다"고 말했다.
이에 배민은 한집배달이 반드시 한 곳 씩만 배달하도록 시스템화 돼 있기에 사전에 공지된 주문이 밀리거나 사용자 경험이 악화되지는 않는다고 설명했다.
배민 관계자는 "라이더 한 명에게 한집배달을 두 개 이상 주는 경우가 있지만,리버풀 대 아스널 fc 순위배민 시스템 상 라이더는 배달을 끝낸 뒤에야 다음 배달주문을 확인할 수 있다"며 "알뜰배달처럼 여러 건을 한꺼번에 배달하는 것은 불가능하다"고 했다.
또 "두 번째 배달은 AI가 조리 시간이 오래 걸리는 주문을 배차시켜,라이더의 배달 지연이 발생하지 않도록 한다"면서 "고객들은 주문 전에 공지된 배달시간에 맞춰 배달을 받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
또 배민 관계자는 "라이더들의 배차가 끝나기를 기다려 다른 주문을 배차하는 것보다 더 빠른 배차가 가능하고,리버풀 대 아스널 fc 순위라이더에게도 효율적인 동선을 제공할 수 있다"며 "한집배달을 묶어 배차하는 경우가 흔하게 발생하는 것은 아니다.소비자 경험이 나빠지지 않는 선에서 시범 운영해온 것"이라고 밝혔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라이더가 주문을 마치고 바로 콜을 받는 경우는 있지만,리버풀 대 아스널 fc 순위한집배달을 두 건 씩 묶어서 받는 경우는 아직 들은 바 없다"며 "한집배달에 대한 배민 시스템 상의 특징이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