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AFC 본머스 경기일정

메이플랜드 롬바드

NO.1: 메이플랜드 롬바드

NO.2: 메이플랜드 롬바드 위치

NO.3: 메이플랜드 롬바드의 메모리카드

NO.4: 메이플랜드 롬바드 젠시간

NO.5: 메이플랜드 롬바드 메모리카드

NO.6: 메이플랜드 롬바드의 조종 프로그램

NO.7: 메이플랜드 롬바드 젠

NO.8: 메이플랜드 롬바드 레벨

NO.9: 메이플랜드 롬바드 퀘스트

NO.10: 메이플랜드 롬바드 디시

쇼피코리아 5주년 기자간담회서 내년 목표 제시
권윤아 지사장 “K뷰티 매출도 100% 성장 목표”
베트남·태국 부상,메이플랜드 롬바드라이브커머스 등 호응
풀필먼트 확대 등으로 K셀러 전방위 지원[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내년까지 베트남·태국 시장내 K제품 매출 성장률을 300%까지 끌어올리겠습니다.특히 인기가 높은 K뷰티는 100% 매출 성장을 목표하고 있습니다.”

권윤아(사진) 쇼피코리아(한국법인) 지사장은 27일 서울 더 플라자 호텔에서 연‘쇼피코리아 설립 5주년 기자간담회’에서 “2019년 한국법인 설립 이후 지난 5년간 K셀러(판매자)들이 30배,메이플랜드 롬바드쇼피코리아의 전체 주문 건수와 거래액도 각각 22배,18배씩 증가하는 등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며 이 같이 말했다.

쇼피는 2015년 싱가포르에서 시작된 동남아시아와 대만 최대 이커머스(전자상거래) 플랫폼이다.한국엔 2019년 법인 설립으로 들어와 국내 셀러들의 우수 상품들을 동남아와 남미 지역 등으로 판매하고 있다.일종의 동남아·남미향(向) 역직구 플랫폼이다.

쇼피코리아는 K셀러의 성장에 힙입어 올해 1~6월에도 주문 건수와 거래액이 전년 동기대비 각각 80%,50% 증가했다.권 지사장은 “쇼피코리아의 성장률은 80%로 쇼피 글로벌의 50%를 뛰어넘는 등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며 “특히 베트남과 태국에서 K제품의 판매가 눈에 띄게 늘며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고 밝혔다.

권 지사장은 최근 K셀러들이 시도하는 라이브 커머스가 특히 베트남과 태국에서 호응을 이끌고 있다고 강조했다.지난해 베트남은 K제품 주문 수가 1위로 떠올랐고 태국도 주문 성장률이 412%를 기록했다.가장 인기 있는 카테고리별는 역시 K뷰티 품목이다.

그는 “쇼피코리아의 동남아 지역 역직구 매출 가운데 K뷰티 비중은 무려 70% 이상으로 변하지 않는 인기를 자랑하고 있다”며 “한국 기업들이 밀고 있는 라이브커머스가 동남아 현지에서 수용도가 높고 스킨케어 등 한국식 투명화장법에 대한 반응이 높은 것이 한 이유”라고 말했다.

실제 K뷰티 셀러 중 하나인 코스알엑스,메이플랜드 롬바드토리든,페리페라 등은 동남아와 대만 시장에서 꾸준히 매출 상위 10위 안에 들고 있고 중남미에선 롬앤 등의 브랜드가 활약하고 있다.

쇼피코리아는 이 같은 K제품의 입지를 기반으로 내년까지 △베트남·태국내 K제품 매출 300% 성장률 달성 △뷰티 카테고리 매출 100% 성장 등 공격적인 내부 목표치도 세웠다.이를 위해 △풀필먼트(물류 일괄 대행 서비스) 확대 △뷰티 브랜드 발굴 △초기 인큐베이팅 강화 △라이브커머스 확대 등을 중점 추진키로 했다.

권 지사장은 “풀필먼트 서비스의 매출 비중을 기존대비 2배 이상 높이는 동시에 초기 인큐베이팅 과정에서도 초반 3개월내 매출을 일으키는 셀러들의 비중을 61%에서 70%까지 끌어올릴 것”이라며 “동남아 시장에서 호응이 높은 라이브커머스 비중도 기존 20%에서 1.5배 높여나갈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쇼피코리아는 최근 K셀러만을 위한‘콘솔 서비스’도 선보였다.쇼피코리아가 창고를 임대해 K셀러 제품만을 모아 공동 선적,해외로 미리 보내놓는 서비스다.권 지사장은 “물류비를 평균 70% 절감할 수 있어 셀러들의 부담감을 줄여준다”며 “다음달에는 일본에서도 시범 운영을 시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쇼피코리아에 따르면 아직까지 동남아 시장에선 여전히 역직구보다 현지 중간 유통업체들을 통한 K제품 판매 비중이 높은 편이다.쇼피코리아는 물류 등 인프라 지원으로 K셀러의 역직구 비중을 더 키워가겠다는 방침이다.

권 지사장은 “동남아 시장에서 주문하는 K제품 비중은 여전히 현지 유통업체가 75%로 압도적”이라며 “이 경우엔 이윤을 중간 유통업체들과 나눠야 하고 가품 문제도 생길 수 있어 최근엔 K셀러들의 역직구 판매 문의가 점차 늘어나고 있는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메이플랜드 롬바드 위치

:택시 기사의 경우, 원하던 인상 폭인 6달러(8000원)가 아니라는 점을 문제 삼고 있다.

메이플랜드 롬바드,〈사진=민경하기자〉중국 e커머스(C커머스)가 빠르게 국내 사업을 확장하는 가운데 해외직구 결제 한도를 신설해야 한다는 주장이 나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