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멜버른 나이츠
NO.2: 멜버른 나이츠 대 단 데농 썬더 통계
NO.3: 멜버른나이츠 단데농 썬더
NO.4: 멜버른 나이츠 u23
NO.5: 멜버른 나이츠 대 단 데농 썬더 순위
NO.6: 멜버른 나이츠 대 단 데농 썬더 경기
유럽연합(EU)이 중국산 전기차에‘관세 폭탄’부과를 발표하자 중국 당국이 유럽산 돼지고기에 대한 반덤핑 조사에 착수하며 보복에 나섰다.향후 중국 당국이 유럽산 제품·농산물 전반으로 수입 장벽을 높이거나,핵심 원자재 등의 수출을 중단할 가능성도 제기된다.
중국 상무부는 이날 “지난 6일 중국축목업협회가 정식으로 제출한 반덤핑 조사 신청을 접수했다”면서 “17일부터 EU가 원산지인 돼지고기와 돼지 부산물에 대한 반덤핑 조사를 진행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조사 품목은 신선·냉장·냉동 돼지고기,멜버른 나이츠식용 분쇄육,건조·훈연·염장 제품,멜버른 나이츠내장 등이다.상무부는 이번 조사가 관례에 따라 1년이 소요되겠지만,특수 상황이 있을 경우 6개월 연장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지난해 중국은 69억 달러(약 9조5000억원) 규모의 돼지고기를 수입했는데,이 가운데 스페인·포르투갈·아일랜드·프랑스·덴마크·네덜란드 등 유럽산 수입액이 33억 달러로 절반 가량을 차지했다.
EU를 겨냥한 중국의 보복 조치가 향후 확대될 가능성도 제기된다.중국 중앙방송총국(CCTV방송의 모회사)은 지난 14일 소셜미디어 웨이보 계정을 통해 “중국은 고배기량 휘발유 수입 차량(엔진 배기량 2.5L 이상)에 대해 임시 관세율 인상 절차를 내부적으로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중국이 지난 1월부터 착수한 EU산 브랜디에 대한 반덤핑 조사의 결과도 8월 말 전후로 발표될 전망이다.EU·아시아 관계 전문가인 세바스찬 콘틴 트릴로 피게로아는 “중국은 EU에 대응할 수 있는 다양한 무역 보복 도구를 가지고 있다”면서 “갈륨,게르마늄,흑연,희토류 등 핵심 원자재를 수출 제한해 보복한 전례가 있고,이것이 가장 효과적이란 점도 안다”고 했다.
앞서 EU 집행위원회(행정부 격)는 지난 12일 자체적인 반(反)보조금 조사 결과에 근거해 중국산 전기차에 최대 48%의 관세를 부과하겠다고 중국에 통보했다.다음 달 4일부터 조치가 적용되고,하반기에 EU 27개 회원국이 승인하면 향후 5년 동안 시행이 확정된다.
다만 중국 입장에서 유럽은 미·중 경쟁에서 가장 중요한 균형추이기 때문에 극단적인‘보복 수단’대신 협상에 주력할 것이란 분석도 나온다.딩쉐샹 국무원 부총리는 이날부터 벨기에 브뤼셀 EU 본부에서 열리는 제5차 중국·EU 환경·기후 고위급 대화에 참석한다.마로시 셰프초비치 EU 수석 부집행위원장과 함께 회의를 주재하면서 전기차 관세 문제를 논의할지 주목된다.
-
조선일보 국제부가 픽한 글로벌 이슈!뉴스레터 구독하기 ☞ https://page.stibee.com/subscriptions/275739
국제퀴즈 풀고 선물도 받으세요!☞ https://www.chosun.com/members-event/?mec=n_quiz
멜버른 나이츠 u23
:[김순영/2018년 탈북 : "옛날에 우리 아이들 학교 다닐 때는 한국이 못 살고 거지가 많고 깡통을 차고 이런 걸 계속 주입했고 지금까지도 그렇게 해서 노래도 있고 이랬는데 그 여자(브로커)가 할머니 아무래도 딸이 한국으로 간 것 같다.
멜버른 나이츠,이는 아버지 찰스 3세 국왕 암 진단 후 첫 대외 활동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