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더 프리미어

【아시안컵 개최일】- 아시안컵 유니폼 부족

NO.1: 아시안컵 개최일

수제비집도 13% 뛰어…횟집-물회집 매출 건수 급감

헤럴드경제DB
헤럴드경제DB

[헤럴드경제=강문규 기자] 비오는 날엔 역시 빈대떡과 수제비가 효자였다.실제 카드 매출 데이터로도 여름철 비 오는 날에는 빈대떡,수제비집 매출이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30일 KB국민카드가 개인 신용·체크카드 매출 데이터와 공공데이터를 활용해 지난해 6∼8월 서울시 강수량에 따른 오프라인 음식점·배달앱 등 소비 건수를 비교한 결과 비가 10mm 이상 많이 내린 날에는 빈대떡집 매출 건수가 맑은 날 대비 35% 많았다.수제비집도 같은 조건에서 13% 매출 건수가 뛰었다.짬뽕의 경우엔 예상외로 날씨와 매출 건수의 상관관계가 나타나지 않았다고 KB국민카드는 전했다.

반면 횟집(-28%),아시안컵 개최일물회집(-46%)의 경우 비 오는 날 매출 건수가 급감한 것으로 나타났다.

KB국민카드 데이터전략그룹 관계자는 “비 오는 날 카드 매출데이터로 주요 업종 매출 건수를 보니 비 오는 날엔 빈대떡이라는 문구가 여전히 유효함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비가 많이 오는 날에는 오프라인 업종은 대체로 매출이 감소했다.반면 배달앱 매출이 증가했다.

작년 비가 많이 온 날 서울지역 오프라인 업종은 주중과 주말 상관없이 모두 매출 건수가 감소했다.같은 조건에서 배달앱 매출 건수는 주중에는 4.6% 감소했으나,주말에는 3.8% 증가했다.주점(-16.2%),카페(-15.1%)의 매출 건수가 특히 많이 줄었고,음식점(-8.4%),아시안컵 개최일택시(-8.4%) 매출도 맑은 날 대비 감소했다.

아시안컵 개최일

:사도광산이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될 만한 것은 아니라고 하거나 일본이 추진하고 있는 1910년 이전 역사만 잘라서 등재할 수는 없다고 다퉈볼 수 있다.

아시안컵 개최일,[부고]김현진(하이트진로 영업부문 상무) 부친상뉴스 기사[이데일리 남궁민관 기자] △김찬규씨 별세, 김현동·현철·현진(하이트진로 영업부문 상무)씨 부친상, 박소정씨 시부상=26일 오전, 마산의료원 장례식장 201호실, 발인 28일 오전, 장지 산청국립호국원, 055-249-1700▶ 관련기사 ◀☞ “아내와 딸들을 죽였습니다”…강남 엘리트 가장의 몰락 [그해 오늘]☞ “일본 라멘, 한국인에게 2배 받자”…日 ‘이중가격제' 도입하나☞ '매 맞는 아내'에서 '국민 아들딸' 된 의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