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크비차 크바라트스켈리아 통계
[앵커]
박상우 국토교통부 장관이 1기 신도시 이주 대책을 세우기 위해 먼저 주민 대상 설문조사를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또,크비차 크바라트스켈리아 통계최근 정치권에서 제기된 종합부동산세 폐지론에 대해선 찬성한다는 입장도 밝혔습니다.
신지수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1기 신도시에서 재건축이 먼저 추진되는 '선도지구'는 최대 3만 9천 가구 규모.
올 연말 선도지구 지정과 2027년 착공에 들어가 순차적으로 이주를 시작한다는 것이 정부 방침인데,신도시 지역별로 이주단지 조성과 주택 공급 해법에 대한 입장이 달라 전세난 우려까지 나왔습니다.
[박상우/국토교통부 장관/KBS 1TV '일요진단 라이브' : "처음에는 이주단지라는 개념으로 접근을 하다가 특정한 단지를 하나 지어서 여기서 이렇게 옮겨가는 개념은 안 맞더라고요.사람들이 다 다양한 수요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일괄적 이주단지 조성을 철회하고 신도시별 수요에 맞게 탄력적으로 대응하겠다는 겁니다.
박 장관은 이를 위해 신도시 주민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해 이주 계획을 세운 뒤 정비기본계획에 반영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최근 정치권에서 다시 불붙고 있는 종합부동산세 폐지에 대해 박 장관은 '징벌적 과세'라며 폐지에 찬성 입장을 밝혔습니다.
'재건축 초과이익 환수제'에 대해선 기본적으로 재건축을 막기위해 만든 제도라며 현 정부 기조와 맞지 않다고 했습니다.
[박상우/국토교통부 장관/KBS 1TV '일요진단 라이브' : "저희 기조는 재건축이 할 만할 때가 됐고 가능하면 지원까지도 해 주겠다는 입장이기 때문에 개인적으로는 초과(이익)부담금은 폐지하는 것이 맞다…."]
전세사기 특별법에 대해선 정부와 야당,크비차 크바라트스켈리아 통계피해자들이 수용 가능한 합의안을 이번 국회에서 빠른 시간 안에 만들어내도록 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KBS 뉴스 신지수입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크비차 크바라트스켈리아 통계4444
▷ 이메일 :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크비차 크바라트스켈리아 통계채널 추가
▷ 네이버,크비차 크바라트스켈리아 통계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크비차 크바라트스켈리아 통계
:루프톱 바 ‘시엘로’에서는 프리미엄 주류를 만날 수 있다.
크비차 크바라트스켈리아 통계,조 전 행정관은 여성이자 청년 출마자란 점이 오랜 정치 경력을 거친 4선의 최 전 장관과 선명히 대비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