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야구 1차 지명
게임스톱 CEO 코언이 설립한 반려동물용품 업체
추종매매 개인투자자들 추격 매수 주목
이 기사는 국내 최대 해외 투자정보 플랫폼 한경 글로벌마켓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뉴욕증시의 주식 인플루언서인‘포효하는 야옹이’키스 길이 반려동물 용품업체인 츄이(CHWY) 지분 6.6%를 인수했다는 공시에 1일(현지시간) 츄이 주가가 10% 급등했다.또 다른 반려동물 용품 업체인 펫코헬스앤웰니스컴퍼니(WOOF)도 약 7% 상승했다.
로이터에 따르면 2021년에 밈주식 랠리를 촉발했던 키스 길은 이 날 츄이 주식의 6.6%에 해당하는 9만주를 취득했다고 공시했다.그는 지난 주 목요일 자신의 소셜미디어 X에 캡션 없이 강아지 사진을 게시한 바 있다.강아지 사진이 게시된 날에 츄이 주가는 35.95달러로 사상 최고치를 기록하기도 했다.
츄이는 게임스탑 (GME)의 최고경영자(CEO)인 라이언 코언이 설립한 반려동물 용품업체이다.
길은 유튜브와 레딧 등의 플랫폼에 자신의 거래 포지션을 공개하고 그의 공개에 따라 추종 매수를 하는 개인 투자자들이 적지 않다.
애완동물 사료와 의약품을 온라인으로 판매하는 츄이 주가는 2024년 현재까지 15% 상승했지만,야구 1차 지명팬데믹 이후 애완동물에 대한 지출이 둔화되면서 지난 3년간 하락했다.
분석가들은 지난 주 츄이에 대한 길의 관심이 게임스탑의 CEO인 라이언 코언이 애완동물 소매업체를 설립했다는 사실에도 영향을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2021년에 게임스탑은 길의 소셜 미디어 게시물에 힘입어 밈주식 랠리로 700% 상승했다.
길은 수년간의 공백을 깨고 6월 2일에 레딧에 복귀했으며,야구 1차 지명당시 그는 게임스탑 주식과 옵션에 대한 상당한 포지션을 공개한 스크린샷을 올렸다.
야구 1차 지명
:경찰과 소방 당국은 사람이 다니는 인도에 쌓아둔 부탄가스에 담뱃불이 옮겨붙으면서 불이 시작된 것에 무게를 두고 있습니다.
야구 1차 지명,“와줘서 고마워요”☞ 손흥민, 전지현과 ‘재회’…감출 수 없는 미소☞ 본인 정자로 불임치료 의사…이복형제 22명 중 사귄 커플도☞ “유재석과 바람피우는 기분”…걸그룹 멤버 발언에 ‘술렁’☞ “자식들 면회 질투나”…옆자리 환자에 살해당한 어머니☞ “일본어 못하면 나가라”…한국인 쫓아낸 日호텔 ‘황당’▶ 밀리터리 인사이드- 저작권자 ⓒ 서울신문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