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2021동행복권 판매점 모집신청하기

아시안컵 손웅정

NO.1: 아시안컵 손웅정

NO.2: 손웅정 아시안컵 우승하면 안된다

NO.3: 손웅정 아시안컵 인터뷰

NO.4: 손웅정 아시안컵 우승

NO.5: 손웅정 아시안컵 발언

'위험물사업장 안전자문단' 발족…'경기남부화학재난합동방재센터' 신설 건의

(수원=연합뉴스) 최찬흥 기자 = 경기도는 화성 리튬 일차전지 제조공장 화재를 계기로 도내 전체 리튬 취급 사업장 48곳에 대해 긴급 안전점검을 벌여 16건의 위반사항을 적발했다고 7일 밝혔다.

리튬 취급 사업장 점검 [경기도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리튬 취급 사업장 점검
[경기도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이번 점검은 지난달 27일부터 이달 4일까지 도 기후환경에너지국,아시안컵 손웅정소방재난본부,특별사법경찰단이 합동으로 진행했다.

적발된 16건은 유해화학물질 관련 위반 사항 7건,아시안컵 손웅정소방 관련 위반 사항 9건 등으로,이 가운데 9건은 형사처벌 대상이라 검찰에 송치할 예정이다.

화성 A공장의 경우 종류가 다른 화학물질은 물질 간 반응성을 고려해 일정 간격을 두게 돼 있으나 이를 어긴 것으로 조사됐다.

안산 B공장은 지정수량 이상의 위험물을 특정 저장소에 보관하지 않았고,평택 C공장은 소방시설법에 따른 소방시설을 설치하지 않은 것으로 확인됐다.

차성수 도 기후환경에너지국장은 "이번 점검은 단순한 단속 및 적발뿐만 아니라 민간 전문가 참여하에 안전 분야 컨설팅도 병행하여 사업장을 지원한 데 의의가 있다"면서 "특히 중소규모 사업장의 경우 유해화학물질 등 관리에 애로사항이 있어 향후 지속적인 관리와 지원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도는 유사 사고 재발방지 대책으로 도 기후환경에너지국,아시안컵 손웅정소방재난본부,아시안컵 손웅정민간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위험물취급사업장 안전점검 및 전문가 자문단'을 발족해 상설화하기로 했다.

자문단은 오는 12~25일 리튬과 유사한 금속성 물질을 취급하는 사업장 100곳을 대상으로 안전점검에 나설 계획이다.

화재가 발생한 아리셀 (화성=연합뉴스) 경기남부경찰청 아리셀 화재 사고 수사본부와 경기고용노동지청은 6월 26일 오후 화성시 서신면 전곡리 소재 아리셀과 인력공급 업체인 메이셀,<a href=아시안컵 손웅정한신다이아 등 3개 업체(5개소)에 " style="display: block; margin: 0 auto;">
화재가 발생한 아리셀
(화성=연합뉴스) 경기남부경찰청 아리셀 화재 사고 수사본부와 경기고용노동지청은 6월 26일 오후 화성시 서신면 전곡리 소재 아리셀과 인력공급 업체인 메이셀,한신다이아 등 3개 업체(5개소)에 대해 압수수색에 들어갔다.압수수색이 진행 중인 경기도 화성시 아리셀 모습.2024.6.26 [연합뉴스 자료사진.재판매 및 DB 금지]


앞서 도는 지난 4일 유해화학물질 취급 사업장 관리 권한의 지방 이양과 함께 용인·평택 반도체클러스터 조성 등으로 사고 예방·대응의 필요성이 증가하고 있는 경기남부지역에 화학재난합동방재센터를 신설할 것을 환경부에 건의했다.



손웅정 아시안컵 인터뷰

:이에 따라 윤 대통령도 여러 차례에 걸쳐 R&amp;D 예타 제도 개선 필요성을 강조했다.

아시안컵 손웅정,다만 경기 둔화라는 ‘나쁜 소식’이 기준금리 인하 기대감을 키워 주식시장에 긍정적으로 작용하는 현상이 지속될지 미지수라는 의견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