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정다슬
NO.2: 정다슬 작가
NO.3: 정다슬 피아노
NO.4: 정다슬 간호사
NO.5: 정다슬 인스타
NO.6: 정다슬 최지영
NO.7: 정다슬 작사가
NO.8: 정다슬 기자
NO.9: 정다슬 결혼
NO.10: 정다슬 나무위키
환경·사회·지배구조 관련 작년 성과·데이터 공개
(서울=연합뉴스) 최현석 기자 = 카카오가 지난해 환경,정다슬사회,지배구조 관련 주요 성과를 담은 ESG(환경·사회적 책무·기업지배구조 개선) 보고서 '2023 카카오의 약속과 책임'을 발간했다고 10일 밝혔다.
카카오는 2021년부터 매년 ESG 활동을 담은 보고서를 발간해 기업 웹사이트와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서 공개하고 있다.
이번 보고서는 ▲ 카카오 소개 ▲ ESG 프레임워크와 중점분야 이행 현황 ▲ 환경·사회·거버넌스 영역별 지속 가능 경영 성과 ▲ ESG 데이터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정다슬다섯 가지 ESG 중점분야인 '사람을 향한 기술,정다슬사회 문제 해결,정다슬신뢰받는 카카오,함께 성장하는 내일,지구를 위한 노력'에 대한 ESG 활동을 중요하게 다뤘다고 카카오는 전했다.
환경 영역에서는 제주 오피스가 제주 지역에서 생산된 풍력 발전 에너지 사용을 늘리고 판교 오피스가 태양광 발전 에너지를 이용해 2022년 대비 작년 재생 에너지 사용량을 2배로 확대했다.작년 9월 완공된 카카오데이터센터 안산에서는 에너지와 자원을 효율적으로 활용하는 친환경 설루션을 적용하는 등 에너지 절감 노력을 인정받아 건축물 에너지 효율 1+등급 인증을 받았다.
사회 영역에서는 자사 서비스를 통해 전통시장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는 '단골시장 사업'을 진행했으며,소상공인 지원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작년 대통령상을 받았다.또한 판로를 찾지 못한 농수산물이 제값에 판매될 수 있도록 돕는 카카오메이커스의 '제가버치 프로젝트'는 누적 판매액 약 300억 원을 달성했다.카카오같이가치에서는 재난 발생 시 모금함을 운영하고 있으며,튀르키예 지진 지원 모금의 경우 총 127만명으로부터 47억 원이 모금됐다.
카카오는 지속 가능성을 위한 노력을 통해 S&P '기업 지속가능성 평가'에서 동일 산업군 내 2년 연속 상위 1%를 달성했고,정다슬DJSI(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 월드 지수)'에 3년 연속으로 편입됐다.또,기후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해 온 노력을 바탕으로 국제환경기구 '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CDP)'가 발표하는 탄소정보공개 관련 환경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A'를 획득했다.
카카오 권대열 CA협의체 ESG 위원장은 "다양한 분야에서 지속 가능한 성장의 기반을 다지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ESG 경영을 꾸준히 강화해 이용자 및 다양한 이해관계자의 신뢰를 얻고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정다슬 기자
:그동안 우려했던 용핵관 혹은 대통령 측근 인사들.
정다슬,설 의원은 이 대표가 당대표직에서 물러나는 ‘2선 후퇴’ 방안에 대해서도 “2선 후퇴를 할지 안 할지는 두고봐야겠지만, 2선 후퇴를 한다 한들 공천을 마무리한 사람이 이재명인데, 이 공천에 대해 아무 책임도 지지 않고 물러나는 것은 있을 수가 없는 이야기”라고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