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핼리팩스라이프
NO.2: 핼리팩스라이프 카페
국내 증권사들이 미국 주식 주간거래 서비스를 잠정 중단하고,핼리팩스라이프관련 성명서를 현지 대체거래소(ATS)에 보낼 예정입니다
오늘(14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국내 증권사 19곳(미래에셋·한국투자·NH투자·삼성·KB·키움·토스·하나·신한투자·대신·메리츠·IM·상상인·유안타·카카오페이·LS증권 등)은 오는 16일부터 미국 주식 주간거래 서비스를 잠정 중단하기로 합의했습니다.
이와 함께 금융투자협회 차원에서 주간거래 서비스를 제공하는 현지 대체거래소 블루오션 측에 새 시스템에 대한 재발방지 방안을 요구하는 성명서를 오늘 보냅니다.
블루오션은 오는 16일 거래소의 시스템을 이전해 주간거래를 재개할 예정인데,해당 시스템 역시 검증이 되지 않아 언제든지 거래 오류가 발생할 수 있다는 판단에서입니다.
금투협 관계자는 "시스템이 이전되더라도 서비스 차질로부터 안심할 수 없는 상황이어서 재발방지 대책이 먼저라고 판단했다"며 "블루오션 측에서 보내오는 재발방지 요구안이 합리적이고, 이전된 시스템의이 검증될 경우 주간거래를 재개할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앞서 지난해 8월 전산 장애로 일부 주문 처리가 이뤄지지 않고,핼리팩스라이프올해 4월에도 거래량이 많아 주간거래 서비스를 조기 종료하는 등 블루오션을 통한 주간거래 서비스 차질이 빚어진 바 있습니다.
당신의 제보가 뉴스로 만들어집니다.SBS Biz는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홈페이지 = 9pghjn
핼리팩스라이프 카페
:5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 종암경찰서는 전날 강도살인미수 혐의로 30대 남성 A씨를 긴급체포했다.
핼리팩스라이프,com[베이징=뉴시스]박정규 특파원 = 중국 정보당국이 한국전쟁 당시 자국의 정보작전에 대한 성과를 강조하면서 미국이 세균전을 벌였다는 주장을 다시 내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