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레알 마드리드

국비지원무료교육

NO.1: 국비지원무료교육

NO.2: 대전 국비지원무료교육

푸껫으로 부부 동반 여행…귀국 후 자진신고

해외여행 (PG) [백수진 제작] 사진합성·일러스트
해외여행 (PG)
[백수진 제작] 사진합성·일러스트

(무주=연합뉴스) 정경재 기자 = 전북 무주경찰서 수사관이 공공기관 비리 사건에 연루된 피의자와 함께 해외로 여행을 떠난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

3일 전북경찰청 등에 따르면 A경위는 지난 5월 16∼19일 태국 푸껫으로 부부 동반 여행을 떠났다.

각자 낸 모임 회비 등으로 추진된 이 여행에는 부부 10쌍이 동행했는데,국비지원무료교육이 중에는 가로등 납품 비리에 연루된 무주군청 소속 공무원 2명도 포함돼 있었다.

이들 공무원은 여행 당시 브로커와 짜고 설계와 다른 가로등을 납품받은 혐의 등으로 경찰 수사선상에 오른 상태였다.

앞서 경찰은 지난 4월 비리 정황을 포착하고 무주군청을 압수수색 하는 등 강도 높은 수사를 진행했다.

A경위는 여행을 다녀온 이후 동행한 공무원들이 피의자 신분임을 인지하고 경찰서에 이 사실을 자진 신고했다.

경찰은 A경위가 비리 사건을 담당하지 않았고 스스로 신고한 점 등을 고려해 직권 경고 이후 파출소로 전보 조처했다.

무주경찰서 관계자는 "A경위는 타 팀에서 맡은 사건 내용을 접할 수 있는 상황이 아니어서 수사에 영향을 주지는 않은 것으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이어 "A경위가 사건 관계인들과 지난 3월부터 해외여행 일정을 잡았는데 (사건 이후에도) 이를 취소하지 않고 사적으로 접촉해 인사상 처분이 불가피하다고 판단했다"고 덧붙였다.



대전 국비지원무료교육

:2조↓법인세수 극적개선 없을 땐 올해도 '펑크' [그래픽] 국세수입 현황 (서울=연합뉴스) 김민지 기자 = 31일 기획재정부가 발표한 4월 국세수입 현황에 따르면 올해 1~4월 국세수입은 법인세수가 13조원 가까이 줄어들며 총 125조6천억원으로 집계돼 1년 전 같은 기간보다 8조4천억원 줄었다.

국비지원무료교육,9일 현재 H지수(5,306) 역시 2021년 당시 고점(약 12,000)의 절반을 밑돌기는 마찬가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