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코펜하겐 대 노르셸란
NO.2: fc 코펜하겐 대 노르셸란 순위
NO.3: fc 코펜하겐 대 노르셸란 라인업
NO.4: fc 코펜하겐 대 노르셸란 통계
NO.5: fc 코펜하겐 대 노르셸란 경기
전주시와 전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오는 17일 전북메타버스지원센터 3층 행사장에서 'XR·메타버스 융합기술 세미나'를 연다고 14일 밝혔다.
가상 세계와 현실 세계의 융합을 의미하는 메타버스는 인공지능(AI)과 차세대 초고속 통신망,가상현실(VR),증강현실(AR) 등 4차 산업혁명의 핵심 기술들을 토대로 구현이 가능한 기술로,XR과 결합해 콘텐츠와 서비스,제조업 등 여러 분야에서 다각적인 시도가 이어지고 있다.
'XR·메타버스 콘텐츠 제작의 기회와 도전'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세미나는 XR과 메타버스 콘텐츠 제작의 최신 동향과 기회를 함께 탐색하는 자리로,코펜하겐 대 노르셸란업계 전문가들이 다양한 주제로 강연에 나선다.
구체적으로 이종필 뉴튠 대표와 조현규 시크릿타운 대표,이종무 EMX 이사,김기헌 한국콘텐츠진흥원 문화체육관광기술진흥센터장이 각각 ▲생성형 AI,음악 및 사운드 창작의 혁신 ▲메타버스의 확장과 미래 ▲현실감 있는 VFX를 위한 환경캡쳐기술의 이해 ▲'문화기술(CT R&D) 정책방향'을 주제로 강연할 예정이다.
2부에서는 진흥원이 올해 신규 사업으로 참여하는 '메타버스허브센터 운영 및 구축사업'에 관해 안내하고,코펜하겐 대 노르셸란▲판교 메타버스허브센터 5G MEC 실증 기업 사례 ▲서남권 메타버스허브센터 소개 및 사업 안내 등도 이뤄진다.
전북메타버스지원센터는 이번 세미나를 통해 XR 및 메타버스 콘텐츠 제작 분야의 최신 트렌드와 기술을 공유하고,관련 산업의 발전과 혁신을 도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영로 원장은 "이번 세미나는 XR 및 메타버스 콘텐츠 제작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석할 수 있으며,참가자들은 최신 기술 동향을 파악하고 전문가들과 네트워킹할 기회를 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세미나 참가는 온라인(www.onoffmix.com/event/303244)을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코펜하겐 대 노르셸란자세한 사항은 전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디지털융합사업단(063-281-4176)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