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2024 프로야구 더블헤더
"카라큘라가 직접 쯔양에 연락 안 해"
"향후 조사 과정서 추가 고소 가능해"유튜버 쯔양 측이 일명 '렉카 연합' 유튜버들의 항변을 적극적으로 반박했다.유튜버 구제역의 '이중 스파이' 주장을 부인했고 유튜버 카라큘라에 대해서는 추가 고소할 수 있다는 입장이다.
쯔양의 법률대리인 김태연 변호사는 16일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와 인터뷰에서 "구제역의 입장은 저희 입장과 완벽히 다르다"고 정면으로 반박했다.앞서 구제역은 자신이 쯔양을 공갈·협박하지 않았고,2024 프로야구 더블헤더오히려 쯔양 측 요청으로 쯔양을 협박하는 다른 유튜버를 막아주며 '이중 스파이'를 자처했다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김 변호사는 "구제역이 말한 것처럼 협박이나 공갈이 아예 없었다고 보기 어렵다"며 "쯔양이 다른 유튜버를 막아달라고 먼저 요구할 수 있을까 싶은 생각이 든다.실제로 그런 유튜버가 몇 명이나 존재했는지도 의문"이라고 지적했다.
이중 스파이 관련 계약서가 존재한다는 주장에 대해선 "더 확인해야 한다"면서도 "계약서가 있더라도 나중에 공갈 혐의가 드러났을 때 이런 것을 막기 위한 조처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카라큘라에 대해서는 추가 고소할 수 있다는 입장을 밝혔다.앞서 쯔양 측은 구제역을 비롯한 유튜버들에 대해 고소장을 접수했지만,2024 프로야구 더블헤더카라큘라는 고소 대상에서 제외했다고 한다.이에 대해 김 변호사는 "카라큘라가 직접적으로 쯔양에 연락한 적이 없다는 사실이 확인돼 우선 (고소 대상에서) 제외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다만 "향후 조사 과정에서 여기 가담한 자들이 많다는 이야기가 있어 밝혀지게 되면 추가 고소를 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쯔양은 현재 구제역,2024 프로야구 더블헤더범죄연구소,2024 프로야구 더블헤더주작 감별사만 우선 고소했다고 한다.
카라큘라는 쯔양 측이 첫 고소 대상에서 자신이 제외된 것을 근거로 쯔양을 공갈·협박하지 않았다고 주장하고 있다.그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올린 영상에서 "두 아들을 걸고 유튜버로 살며 누군가에게 부정한 돈을 받아먹은 사실이 없다"고 거듭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