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ac 밀란 대 아탈란타 bc 라인업
[앵커]
현대차그룹도 해외 시장에 승부수를 띄웠습니다.
현대차는 인도 증권시장 상장(IPO)을 위해 예비서류를 제출했다고 밝혔는데요.
인도법인 상장을 통해 예상되는 조달금액은 4조 원이 넘습니다.
윤지혜 기자입니다.
[기자]
1998년 현대차그룹은 인도 첸나이 공장에서 첫 모델 '쌍트로'를 생산하며 인도 시장에 진출했습니다.
현지에서 국민 경차라는 타이틀로 인기를 끌고,ac 밀란 대 아탈란타 bc 라인업중동,ac 밀란 대 아탈란타 bc 라인업아프리카에 수출된 효자 차종입니다.
20여 년이 지나고 인도는 중국과 미국에 이어 세계 3위 자동차 시장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현대차 인도법인은 지난해 해외법인 중 가장 눈에 띄는 성장세를 보였습니다.
매출 기준으로 인도에서 두 번째로 큰 자동차 제조업체로,지난해 순이익은 2022년 대비 30% 넘게 증가했습니다.
현대차가 인도법인 상장을 통해 예상되는 조달금액은 최대 4조 원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자금으로 인도의 친환경차 시장 공략에 힘을 실을 것으로 보입니다.
[김필수 / 대림대 미래자동차학부 교수 : 인도는 다른 국가에 비해 완성차나 부품을 수출입할 때 붙는 관세가 큰 국가입니다.현금지급능력이나 확대를 위해 인도 법인,ac 밀란 대 아탈란타 bc 라인업인도에서 주주를 갖고 있는 상장회사가 가장 유리하다는 것도 중요한 이유고요.중국과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성장이 커지고 있고….]
전기차 보조금 등을 지급하며 투자를 유도했던 미국 시장 공략도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미국 내 신흥 자동차 생산거점으로 꼽히는 조지아주에 전기차 전용공장을 건설 중입니다.
한국을 찾은 브라이언 켐프 미국 조지아 주지사는 서울에서 장재훈 현대차 사장 등을 만나 추가 투자 유치에 나설 계획입니다.
SBS Biz 윤지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