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잠실 홈구장

【돌잼 월드컵】한화 야구 시범경기|잠실 홈구장

NO.1: 돌잼 월드컵

"향후 구체적 지원 대상 및 방법 협의…조례 제정"

기상악화로 제주 기점 항공기 운항에 차질을 빚은 지난 5월5일 오후 제주국제공항 국내선 출발장이 대체편을 구하려는 결항 승객들로 붐비고 있다.2024.5.5/뉴스1 ⓒ News1 오현지 기자
기상악화로 제주 기점 항공기 운항에 차질을 빚은 지난 5월5일 오후 제주국제공항 국내선 출발장이 대체편을 구하려는 결항 승객들로 붐비고 있다.2024.5.5/뉴스1 ⓒ News1 오현지 기자

(제주=뉴스1) 고동명 기자 = 제주도가 태풍·폭설 등 기후 악화로 제주국제공항에서 발생하는 대규모 결항 승객을 정책적으로 지원하는 방안을 추진한다.

제주도는 24일 오후 제주관광공사에서 열린 제주 관광 혁신 비상대책위원회 제1차 회의를 통해 이 같은 사항을 논의했다.

비대위원들은 이날 회의에서 '전국 자치단체 최초로 항공기 결항 승객 지원방안을 마련하자'는데 공감대를 형성했다고 제주도가 전했다.

도는 현재도 공항 체류객들을 대상으로 대중교통 공급,돌잼 월드컵숙박 안내 등을 하고 있다.그러나 보다 실질적인 지원 방안을 마련하기로 한 건 이번이 처음이다.

도는 "앞으로 구체적인 지원 대상과 방법 등을 관계기관과 협의하고 관련 조례도 제정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비대위는 이와 함께 7월부터 관광객 불편 신고를 접수·대응하는 제주관광 서비스센터를 제주도관광협회에 설치하기로 했다.

도에 따르면 서비스센터에서 해결하기 어려운 사안은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분쟁조정위원회로 유도한다는 방침이다.

제주관광 혁신 비대위는 관광 관련 실·국·단장을 비롯해 관광 유관기관,돌잼 월드컵산업 대표,돌잼 월드컵전문가 등 27명으로 구성됐다.오영훈 제주지사와 양문석 제주상공회의소장이 비대위 공동위원장을 맡고 있다.

돌잼 월드컵

:부동산 침체에 외국기업 투자 감소, 디플레이션 우려가 커진 데다, 지방정부 부채와 소비위축까지, 발목을 잡고 있는 과제가 한두 가지가 아닙니다.

돌잼 월드컵,중앙포토 이 서한에는 중국이 이미 자국의 민간 관광객들이 팔라우의 모든 호텔을 채웠으며 팔라우가 호텔을 더 짓는다면 관광객들을 더 채우도록 하겠다는 내용이 담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