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카사바 포토

【로또 1호기 특징】무료 3 릴 슬롯 게임|카사바 포토

NO.1: 로또 1호기 특징

"의료계,조건 없이 대화 나서달라"…"전공의 복귀가 최우선"

27일 세브란스병원 교수 휴진.의정 갈등 계속 (서울=연합뉴스) 류영석 기자
27일 세브란스병원 교수 휴진.의정 갈등 계속
(서울=연합뉴스) 류영석 기자

(서울=연합뉴스) 성서호 기자 = 정부는 예정대로 무기한 휴진에 들어간 세브란스병원에 대해 안타까움을 표하면서 환자 곁을 지켜달라고 당부했다.

김국일 보건복지부 보건의료정책관은 27일 의사 집단행동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브리핑에서 이렇게 밝혔다.

김 정책관은 "연세대 의대 교수 비상대책위원회가 오늘부터 집단 휴진에 돌입한다는 입장을 밝혔다"며 "서울대 의대 교수 비대위가 집단 휴진을 중단한 데 이어 성균관대 의대,가톨릭대 의대 교수 비대위도 휴진을 유예한 가운데 수도권 주요 병원에서 또다시 집단 휴진을 강행한다는 사실이 매우 안타깝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집단휴진 방침에도 불구하고 정부는 대부분의 교수님이 끝까지 환자 곁을 지켜주실 것이라 믿는다"며 "집단 휴진보다는 대화를 통해 문제가 해결될 수 있도록 의료계와의 대화 노력에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정부는 대한의사협회(의협)를 중심으로 의료계가 구성한 '올바른 의료를 위한 특별위원회'(올특위)를 통해 의사들이 대화에 나설 것을 촉구했다.

김 정책관은 "정부는 의료계의 오랜 요구사항을 반영해 의료개혁 과제들을 마련했고,의료개혁특별위원회를 통해 사회 각계의 의견을 경청해 과제를 구체화해 나가고 있다"며 "의협과 전공의도 특위에 참여해 의견을 제시해준다면 적극 경청하겠다"고 말했다.

의료계와의 대화 진행 상황을 묻는 말에는 "2025학년도 의대 정원은 이미 결정됐기 때문에 협의의 대상이 아니고,전공의 처분도 정당한 행정명령이기 때문에 취소하기는 어렵다"면서 "이 두 가지를 전제로 대화하기보다는 조건 없이 대화하면 좋겠다는 게 정부의 입장"이라고 답했다.

의사 집단행동 중대본 브리핑 (세종=연합뉴스) 배재만 기자 = 김국일 중앙사고수습본부 총괄반장(보건복지부 보건의료정책관)이 27일 오전 정부세종청사 보건복지부 브리핑룸에서 의사 집단행동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 결과
의사 집단행동 중대본 브리핑
(세종=연합뉴스) 배재만 기자 = 김국일 중앙사고수습본부 총괄반장(보건복지부 보건의료정책관)이 27일 오전 정부세종청사 보건복지부 브리핑룸에서 의사 집단행동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 결과를 설명하고 있다.2024.6.27


전날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청문회에서 박주민 보건복지위원장이 '사정 변경에 따른 명령 취소가 가능하다'면서 전공의 행정처분을 취소할 수 있다고 한 점을 두고는 "사정 변경에 따른 명령 철회가 법조문에 있다"며 "7월 중으로 (처분을) 어떻게 할지 검토하고 있고,로또 1호기 특징전공의들을 복귀시키는 데 초점을 맞춰 검토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6월 말까지 전공의 사직 여부를 병원마다 판단해달라고 요청했다"며 "정부는 전공의 복귀를 최우선 과제로 삼고 (정책을) 추진 중"이라고 덧붙였다.

복지부에 따르면 이달 26일 현재 전국 수련병원 211곳에서는 전공의 1만3천756명 중 1천65명(7.7%)만 근무 중이다.

복지부가 복귀 전공의에 대한 면허정지 행정처분 철회 등을 발표하기 하루 전인 이달 3일과 비교하면 출근 전공의 수는 52명 늘었다.

정부는 의대 정원 증원으로 교육의 질이 떨어지지 않도록 국방과 치안 수준만큼 투자하겠다고 재차 강조했다.

김 정책관은 "현재 의대 정원이 늘어난 대학의 시설·교수 수요를 조사 중"이라며 "학교별 타당성·필요성 점검 작업이 마무리되는 대로 연도별 투자 계획을 세우고 내년 예산안에 반영하겠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정부는 국민과 환자,로또 1호기 특징의사 모두를 위해 역대 어느 정부에서도 실행하지 못한 의료개혁을 추진하고 있다"며 "마지막까지 원칙을 지키는 흔들림 없는 자세로 의료개혁을 완수하겠다"고 강조했다.



로또 1호기 특징

:[머니S 주요뉴스]☞ 신세계건설, PF 보증 2000억원 추가… "그룹 지원 절실"☞ 포스코그룹 권력 지각변동… '부산대' 지고 '금속공학' 뜬다☞ "배당금 없으면 적자"… 영풍, 고려아연 못 놓는 이유☞ 전기차 줄줄이 할인 경쟁…"보조금 챙기자"☞ 전공의 '넷에 셋' 병원 떠났다… 보건위기 경보 최고 단계로☞ "의사 응원"… 전공의에 '주류 무제한 제공' 내건 고깃집☞ 8개월새 70억→42억 해운대 아파트 조사 착수☞ 공모주 청약 환불 '뭉칫돈'… IPO 재투자 효과 볼까☞ 출시 첫날 1분 내 완판된 성시경 막걸리… "어떤 맛이길래"☞ '인공지능' 힘 싣는 SK네트웍스… 투자·외연 확장 가속☞ 국민의힘, 26~27일 PK·TK 등 25곳서 2차 경선☞ '영국남자' 조쉬♥국가비 임신, 결혼 9년 만 부모된다☞ [이사람] "한화 팬들 소리질러!"… 약속 지킨 류현진☞ 제니·리사·지수 '독자 노선' 공개… 로제 행보는?☞ "건강하게 돌아온다" 약속 지킨… 류현진 "한화서 목표는 우승"경기=장선영 기자 jiu760@mt.

로또 1호기 특징,아주경제=바르셀로나(스페인)=윤선훈 기자 chakrell@aju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