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강남역 야구 연습장
ⓒ안산시 제공[데일리안 = 유진상 기자] 경기 안산시는 지난 12일 안산문화예술의전당에서 시 소속 공직자 400여 명을 대상으로 '2024 청렴청년 김홍도를 찾아라!' 퀴즈대회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청렴 퀴즈대회는 직원들의 청렴 인식을 개선하고자 실시된 것으로,강남역 야구 연습장시는 올해 '청렴한 안산'을 목표로 △청렴 인식의 개선 △부패 취약 분야 중점 관리 △체감형 청렴 시책 등을 추진하고 있다.
'청렴'과 '안산'을 주제로 한 이번 대회는 2인 1조의 퀴즈 풀이 형식으로 진행돼 최후의 1팀이 '청렴한 김홍도'로 선정되는 방식이다.특히 이번 대회는 안산의 대표 위인 김홍도를 청렴의 상징으로 표현,강남역 야구 연습장직원들의 소속감과 애향심을 끌어올렸다.
이날 각 부서를 대표해 출전한 참여자들의 도전 의지와 응원의 열기 속에서,강남역 야구 연습장예선-패자부활전-결승전을 통해 시민안전과가 안산시 청렴 우수부서 '청렴왕이 될 상'에 최종 선정됐다.
이민근 시장은 "이번 퀴즈대회가 공정하고 깨끗한 조직문화 조성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며 "우리 사회에 청렴 문화가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강남역 야구 연습장
:가격은 3만5천 달러부터 5만 달러 수준으로 책정해 보조금 혜택을 더하면 3천만원대에 구매가 가능할 것으로 예측된다.
강남역 야구 연습장,7%는 재산세제 세율로서는 낮은 수준이 아니다”라며 “징벌적인 부분을 정상화하자는 취지”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