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웨일스 프리미어리그
NO.2: 웨일스 프리미어리그 경기
NO.3: 웨일스 프리미어리그 통계
NO.4: 웨일스 프리미어리그 선수
NIPA,웨일스 프리미어리그AI 응급의료 통합 서비스 오픈
일산병원에‘경기 서북부 공공의료기관 연계 응급의료 네트워크’구축[이데일리 김현아 IT전문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이종호)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원장 허성욱,웨일스 프리미어리그NIPA)이 경기 서북부 의료 서비스 개선을 위해 4일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에‘인공지능(AI) 기반 응급 의료 네트워크 통합 시스템’을 오픈한다.
오픈식에는 일산병원 한창훈 병원장,경기도 서북부 의료원 3개 병원장 등 공공의료기관 내외빈과‘AI 기반 응급의료 네트워크’과제를 수행 중인 기업 관계자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각각의 AI 응급서비스,AI 의료솔루션,웨일스 프리미어리그클라우드 병원 정보 시스템을 실제 인근 병원 응급실과 연계하는 시연이 진행될 예정이며,응급의료 센터와 AI 앰뷸런스 견학을 통해 AI 기반 응급의료 네트워크 서비스를 참관할 수 있는 시간도 마련된다.
뭐가 달라지는데?
AI 기반 응급의료 네트워크는 과기정통부와 NIPA가 지역간 의료 격차를 해소하고 의료의 질을 높이고자 2023년부터 추진하고 있는‘AI 기반 의료시스템 디지털 전환 지원’사업의 일환이다.
주관기관인 국민건강보험공단 일산병원은 동 사A업을 통해 경기 서북부 의료기관 이용이 미흡함을 고려하여 일산병원과 경기도의료원 파주병원,포천병원,웨일스 프리미어리그의정부병원을 연결하는 AI 기반 응급의료 네트워크를 구축했다.
이 시스템이 구축되면,AI 기반 응급의료 네트워크를 통해‘응급실 뺑뺑이’를 줄일 수 있다.지역 내 응급 환자 전원 시 실시간 모니터링,웨일스 프리미어리그심뇌혈관 AI 의료솔루션을 통한 응급 환자 영상 분석 및 예측,병원 간 응급환자 의료데이터 공유 등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이를 위해 경기 서북부 3개 의료원을 연결하는 AI 핫라인을 구축했고,향후 각 솔루션을 연계하여 치료의 골든타임을 확보함으로써 일산병원이 경기 서북부 지역의 AI 핫라인 통합 관제 센터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NIPA AI융합본부 문장원 본부장은 “AI 기반 응급의료 네트워크 시스템”을 통해 인근 병원과 협업하여 일산병원이 지역 의료 격차 해소를 위한 거점으로 활용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지역·공공의료기관에 대한 적극적 지원과 의료 서비스 향상 및 의료 질 제고를 위한 다양한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웨일스 프리미어리그 통계
:프랑스의 경제학자 필리프 아기옹의 역저 <창조적 파괴의 힘>에는 이처럼 기술이 일상에 미치는 '시차' 문제를 다룬 내용이 자주 등장한다.
웨일스 프리미어리그,검찰은 회사가 사고가 난 혼합기에 대한 안전수칙을 제대로 교육하지 않고, 비슷한 끼임사고가 12차례 발생했음에도 이에 대한 예방 대책을 수립·이행하지 않았다는 점 등을 들어 지난해 8월 강 전 대표 등을 중대재해처벌법 위반, 산업안전보건법 위반, 업무상과실치사 등의 혐의로 기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