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복권장학기금 장학생 선발

m하이파 - ID=2024-12-16%2Fnvlydd.html

NO.1: m하이파 축구

NO.2: m하이파 헨트

NO.3: 피오렌티나 m하이파

NO.4: 비야레알 m하이파

외부 보안 전문가와 훈련 착수
실전 시나리오 활용···훈련 강도 높여
학생 해커,m하이파침투에 참여.현장 컨설팅도

서울경제 DB.
서울경제 DB.
[서울경제]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외부 보안 전문가와 함께 산하 공공기관 및 연구원·소를 대상으로 사이버 모의 침투 훈련을 착수했다고 24일 밝혔다.

사이버 모의침투 훈련은 해커가 실제 침투를 시도하는 공격방법과 유사한 시나리오로 공격을 수행하고 방어하는 연습이다.외부 해커의 시각에서 정보시스템의 보안 취약점을 찾고 대응책을 마련하는 게 목적이다.

이번 훈련에서는 행정안전부 웹 취약점 등 국내외 주요 정보보안 취약점 기준을 활용해 민간의 화이트 해커가 사이버 공격 방어 능력을 시험한다.내·외부망의 접점으로부터 내부 시스템을 침투하거나 주요 서버를 장악하고 관리자 권한을 탈취해 중요 자료 유출을 시도하는 등 실전 같은 시나리오를 활용한다.

올해는 특히 국내외 해킹 대회에서 수상한 학생 화이트 해커들이 참여하는‘블라인드 모의 침투 훈련’도 시행한다.사전에 공격 시도 날짜를 약속하고 공방을 주도받는 일반적인 훈련과 달리 사전 예고 없이 불시에 공격을 시도하는 실전성 강한 훈련이다.

모의 침투 훈련 후에는 직접 침투한 화이트 해커들이 공공기관 현장에 가서 자신들이 발견한 취약점과 침투 결과를 직접 설명하고 효과적으로 침투 경로를 제거하기 위한 현장 컨설팅을 진행한다.

사이버 모의 침투 훈련은 9월까지 실시된다.과기정통부는 사이버 모의 침투 훈련 외에도 분산서비스거부(DDoS) 공격 대응훈련,m하이파해킹메일 대응 훈련 등을 연중 상시로 진행하고 있다.

구혁채 과기정통부 기획조정실장은 “예고 없이 이뤄지는 사이버 공격의 특성과 학생 화이트 해커의 블라인드 훈련 형태가 부합해 훈련 효과에 기대가 크다”며 “소속·산하기관의 우수한 연구개발 성과와 축적된 과학기술 보호를 위해 지속적인 노력과 투자를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m하이파 헨트

:향후 조성이 완료되면 1만 9천여 가구를 품은 대규모 주거타운이 들어서게 된다.

m하이파, 더불어 지식재산권을 침해한 중국산 짝퉁도 꾸준히 증가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