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psg 대 fc 메스 통계
하나증권은 삼성에스디에스의 2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을 각각 3조3537억원,psg 대 fc 메스 통계2210억원으로 추정했다.시장 컨센서스에 부합하는 수준이다.
전분기 대비 영업이익의 소폭 감소는 전분기에 물류 부문 지난해 정산분이 일부 이연 인식된 영향이다.삼성에스디에스는 클라우드를 필두로 안정적인 성장을 보이고 있다는 분석이다.
특히 이 기간 클라우드 비중 확대에 따라 정보통신(IT) 서비스 부문의 영업이익률은 11.3%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했다.하반기부터 생성형 AI의 매출 기여가 가시화되는 시점에 이익률 개선이 가파르게 나타날 것이라는 전망이다.
이에 따라 올해 매출액과 영업이익을 각각 13조5947억원,psg 대 fc 메스 통계9156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내다봤다.5월 출시한 기업용 생성형 AI 서비스 패브릭스와 브리티 코파일럿은 관계사 외에도 KB금융,psg 대 fc 메스 통계웅진,psg 대 fc 메스 통계인천국제공항공사 등과 협력해 레퍼런스를 축적하고 있다.기업용 생성형 AI 서비스는 도입 초기 단계의 특성상 다양한 고객사의 피드백을 받아 개선하는 과정이 필요하다.
관계사를 초기 고객으로 안전하게 확보하고 서비스를 고도화할 수 있다는 점은 향후 관계사 외 고객사 확보에 큰 강점으로 작용할 수 있다는 평가다.
이준호 하나증권 연구원은 “삼성에스디에스는 국내에서 클라우드로 가장 빨리 생성형 AI로 수익화를 기대할 수 있는 기업이다”며 “고객사들이 AI 채택을 위해 투자를 확대할 유인이 크다고 판단한다.이에 대한 수혜는 내년,psg 대 fc 메스 통계내후년으로 갈수록 점차 확인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