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잉글랜드 국대 라인업
NO.2: 잉글랜드 축구 국대 라인업
무료배달 경쟁이 한창인 배달앱 업계에 '지역상생'을 기치로 내건 신생 서비스 '노크(Knowk)'가 등장했다.hy(옛 한국야쿠르트)는 배달앱 노크를 론칭하고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노크는 주문 중개 플랫폼이다.'Know'와 'K-local'의 합성어로 '지역 상권을 알아 가다'는 뜻이다.'고객집 문을 두드린다'는 의미도 담고 있다.
앱 이름은 hy가 추구하는 장기적 비전과 맞닿아 있다.hy는 소비자의 합리적 구매활동을 지원하는 플랫폼으로 노크를 육성하며 지역 상권 활성화에 기여한다는 방침이다.사업으로 축적한 데이터는 로컬 배송에 강점을 가진 '프레시 매니저'와 협업 모델 구축에 활용한다.
노크는 강서구에 한해 운영한다.이용 고객은 상점이 설정한 최소 주문 금액만 충족하면 배달료 없이 서비스를 제공받는다.첫 주문 시 5000원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점주 부담도 낮췄다.업계 최저 수준의 수수료율(5.8%)을 적용하고 광고비와 가입비를 부과하지 않는다.고객 만족도를 기준으로 상점을 노출하며 평점은 배달 서비스와 음식을 분리해 운영한다.무엇보다 배달 업계 최초로 점주가 직접 하는 배달을 허용한 점이 기대를 모으고 있다.
가맹점 홍보 활동도 지원한다.유명 인플루언서의 상점 방문 콘텐츠를 제작해 앱을 통해 노출한다.합리적 운영 방식이 입소문을 타 지역 내 900개 상점이 입점을 마쳤다.
업계에서는 선두권 업체가 이 지역에 약 2500~3500개 상점을 확보하고 있다는 것에 비춰볼 때,잉글랜드 국대 라인업론칭 초기임에도 노크가 이정도 상점을 확보한 것은 점주들의 기대가 반영된 것이라고 평가했다.
hy는 동네 정육점,잉글랜드 국대 라인업반찬가게 등 소상공인과 협업을 통해 신선식품,잉글랜드 국대 라인업비식품 영역까지 배송 영역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서비스 지역 확대도 검토 중이다.
hy가 배달앱 시장에 진출한 기반에는 지난해 인수한 메쉬코리아의 배달대행업 '부릉'이 있다.hy는 부릉의 라이더 인프라를 활용해 배달 수수료를 낮추고 시장에 안착할 수 있도록 노력한다.
hy 관계자는 “노크는 단순 중개 플랫폼이 아닌 hy 사업 영역 확장을 위한 중요한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며 “로컬 상권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상거래와 부대 정보를 디지털화해 새로운 기회를 창출 하겠다”고 말했다.
잉글랜드 국대 라인업
:그러면 그렇지 않다고 말해 왔고 그렇지 않다고 생각하는 분이 단순히 이재명 당대표의 공천이 부당하다는 이유로 아예 강 건너편까지 건너간다? 그건 제가 볼 때는 조금 더 큰 명분이 있어야 된다고 봐요.
잉글랜드 국대 라인업,국토교통부는 지난달 27일 발표한 ‘전세사기 피해자 주거안정 지원 강화방안’의 후속 조처로 전세사기 피해자 전용 정책대출의 요건을 완화한다고 2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