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로또 플래시

방공포병학교

NO.1: 방공포병학교

NO.2: 방공포병학교 디시

NO.3: 방공포병학교 조교

NO.4: 방공포병학교 일과

NO.5: 방공포병학교 홈페이지

NO.6: 방공포병학교 준비물

NO.7: 방공포병학교 예비군

NO.8: 방공포병학교 핸드폰

NO.9: 방공포병학교 면회

NO.10: 육군 방공포병학교

생활 폭로를 빌미로 먹방 유튜버 쯔양(본명 박정원)을 협박하고 돈까지 뜯어낸 의혹을 받는 유튜버 중 한 명인 주작 감별사(전국진)가 유튜브 방송에서 쯔양 소속사 측으로부터 300만원을 받은 사실을 인정했습니다.

사진=전국진 유튜브 방송 캡처
사진=전국진 유튜브 방송 캡처
전국진은 어제(15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20여 분 짜리 영상을 올리고,방공포병학교"2023년 2월 유튜버 구제역(본명 이준희)이 쯔양 관련 영상을 업로드 하려 하자 '굳이 그렇게 영상 올리지 말고 나쁜 사람한테 돈이나 뜯자'고 제안을 하게 됐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쯔양 소속사와) 미팅을 며칠 앞두고 구제역이 자기가 알아서 할 테니 본인에게 맡기라고 했다.이후 구제역은 쯔양 소속사와 이야기를 나누고 왔다"며 "결과적으로 2023년 2월 27일 구제역으로부터 300만원을 입금받았다"고 덧붙였습니다.

전국진은 "쯔양이 오랜 기간 피해를 많이 받은 피해자라는 것은 제대로 인지를 못 한 상태였다"며 "경제적 어려움과 (뒷광고 논란 등) 쯔양에 대한 부정적인 생각들,방공포병학교구제역이 그런 행위를 몇 번 했을 거란 추측들이 합쳐져서 '나쁜 사람 돈은 좀 받아도 되지 않나'하는 그릇된 생각을 하게 됐다"고 해명했습니다.

그러면서 "녹취록으로 인해 숨기고 싶은 과거가 공개돼 버린 쯔양님께 진심으로 죄송하다"고 사과했습니다.

결국 전국진은 협박과 이를 수단으로 돈을 뜯어낸 공갈까지 인정하는 듯한 발언을 했지만,쯔양이 피해자임을 제대로 인식하지 못했고 자신의 적극적인 의사가 아니었으며 주도자는 구제역이라는 식으로 범행의 고의성에 관해서는 여지를 남겼습니다.
사진= 쯔양 유튜브 방송 캡처
사진= 쯔양 유튜브 방송 캡처

구제역은 쯔양을 협박해 5천500만원 규모의 계약을 체결한 혐의로 고발돼 수사받고 있습니다.

앞서 유튜브 채널 가로세로연구소는 쯔양이 과거 술집에서 일했다는 것 등을 빌미로 다른 유튜버들에게 협박당했다고 주장하며 전국진과 구제역 등 유튜버들 간 통화 녹취록을 공개했습니다.

쯔양은 전 남자친구에게 4년간 지속적인 폭행과 협박을 당했고 유튜버들에게도 협박당해왔다고 주장하며 전날 구제역과 전국진,방공포병학교범죄연구소 운영자 및 익명의 협박자에 대한 고소장을 제출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방공포병학교 조교

:그러나 코로나19 팬데믹을 거쳐 2022년 11월 챗GPT가 세상에 나오면서, 분위기가 확 바뀌었습니다.

방공포병학교,그래서 거기에서 일종의 시험 생산을 하는 건데, 파이롯트카를 2~300대 만들면서 (문제점을) 집중적으로 해결하는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