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샘 허배토이
서울시는 시중에 유통되는 의약외품 마스크 50개 중 5개는 품질 기준 미달인 것으로 조사됐다고 18일 밝혔다.
서울시보건환경연구원은 지난 3~5월 보건용(KF80·94),비말차단용(KF-AD),수술용 마스크 50개의 형상(머리끈 길이),분진 포집 효율,안면부 흡기 저항(숨쉬기 편한 정도),샘 허배토이색소·형광증백제·폼알데하이드 검출 여부 등을 검사했다.
검사 결과 보건용 마스크 4개는 분진 포집 효율이 기준 미달이었다.수술용 마스크 1개는 형상이 부적합했다.
의약외품 마스크는 종류,제품 명칭,제조 번호,사용 기한,샘 허배토이규격을 표시해야 한다.연구원은 14개 마스크가 이를 지키지 않은 것을 확인해 관할 지방식약청에 통보했다.무허가 제조·판매 마스크는 약사법 위반으로 고발했다.
연구원은 보건용 마스크를 구매할 때 의약외품 표시가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고 당부했다.박주성 서울시보건환경연구원장은 “마스크는 시민이 일상에서 자주 사용하는 제품인 만큼 품질 감시를 강화하겠다”고 했다.
샘 허배토이
:학생으로부터 맞은 교감은 “무단 외출이니까 데리고 다시 (학교로) 들어와야 하는 상황에서 이런 일이 많이 일어난다”면서 “(가장 절실한 건) 제가 봤을 때는 치료인데 그게 어떤 법이나 제도에 자꾸 가로막히니까 번번이 무산되고 학부모가 동의를 안 하시는 게 가장 큰 어려움”이라고 토로했다.
샘 허배토이,【 질문 2 】6억 6천만 원 반납? 개혁신당 보조금을 두고 시끌시끌하잖아요, 반납하나요?【 기자 2 】결론부터 말하자면 당장 반납할 수는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