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기무세딘 무보정
NO.2: 기무세딘 무보정 디시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소속 한지아 국민의힘 의원이 16일 보건복지부에서 받은 자료에 따르면 지난 10일 기준 40개 의과대학 소속 병원 88곳에서 사직서를 낸 전문의는 1451명으로 집계됐다.이는 의과대학 소속 병원 전문의 1만7316명의 8.4%에 해당한다.
사직서를 제출한 전문의 가운데 255명(17.6%)은 사직서가 수리됐다.
최초 조사시점인 지난 5월 2일 대비 사직서 제출 전문의는 15.8% 증가했고,기무세딘 무보정사직서가 수리된 인원도 2.3배가 됐다.
한 의원은 내과,기무세딘 무보정외과,산부인과,기무세딘 무보정소아청소년과,응급의학과 등 필수의료 분야의 전문의 사직 비율과 사직 사유를 복지부가 전혀 파악하지 않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에 대해 복지부는 "전문의를 비롯한 의대 교수의 계약 형태와 사직 사유는 각기 다르며,기무세딘 무보정사직 현황을 일률적으로 파악하기 어려운 상황"이라고 설명했다고 한 의원은 전했다.
한 의원은 "의정 갈등이 장기화할 경우 피로가 누적된 필수의료 분야 전문의 사직이 더 많아질 수 있는 만큼 복지부는 조속히 현황을 파악하고 대책을 마련해야 한다"고 말했다.
기무세딘 무보정
:대구 달서갑 공천을 받은 박근혜 전 대통령의 ‘복심’ 유영하 변호사, 막말 논란을 빚은 조수연 대전 서갑 예비후보도 검사 출신이다.
기무세딘 무보정,연구자들은 앞으로 2년, 낙관적으로 추정해도 5년 이내에 훔볼트 빙하가 완전히 사라질 것으로 예측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