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릴 하이브리드 반납
NO.2: 릴 하이브리드 2.0 반납
NO.3: 릴 하이브리드 3.0 반납
NO.4: 릴 하이브리드 3.0 기기 반납
"국무부에 100만달러 예산 배정해 이산가족명부 구축"…상원 통과 남아
2023년 12월 5일 서울 종로구 서울역사박물관에서 열린 '이산가족의 날 국가기념일 지정 기념,릴 하이브리드 반납다시 만날 그날까지' 전시에서 관람객이 전시물을 살펴보고 있다.[연합뉴스 자료사진]
(워싱턴=연합뉴스) 김동현 특파원 = 6·25 전쟁 이후 북한에 있는 가족과 이별하게 된 한국계 미국인들이 다시 가족을 만날 수 있도록 미국 정부가 가족들의 정보를 관리하는 등 지원하도록 하는 법안이 미국 하원을 통과했다.
미국 하원은 6·25 전쟁 74주년인 지난 25일(현지시간) 본회의에서 제니퍼 웩스턴(민주·버지니아) 의원과 한국계인 미셸 박 스틸(공화·캘리포니아) 의원이 발의한 '이산가족 국가등록 법안'을 찬성 375 대 반대 8로 가결했다.
이 법안은 국무부가 북한에 있는 가족과 재회하고 싶어 하는 한국계 미국인 가족들을 파악해 국가 차원에서 명단을 작성하고 미래에 북한과 이산가족 상봉을 추진할 때 관련 정보를 활용하도록 했다.
또 국무부가 북한과 직접 대화를 할 때 한국계 미국인 이산가족과 북한에 있는 가족 간 상봉을 성사하기 위한 내용을 포함하도록 했다.
의회는 이산가족 명부 구축을 위해 100만달러의 예산을 국무부에 배정할 계획이며 국무부는 매년 의회에 이산가족 상봉 현황을 보고해야 한다.
웩스턴 의원은 보도자료에서 "한국계 미국인 수천명이 그들의 친척을 보거나 대화하지 못하고 삶의 대부분을 보냈고,릴 하이브리드 반납한국계 미국인 2세대와 3세대는 분리된 가족의 이야기와 슬픔밖에 알지 못한다"며 "우리는 이 법안을 광범위한 초당적 지지로 추진함으로써 그런 가족들에게 희망을 준다"고 밝혔다.
스틸 의원도 "많은 한국계 미국인들이 북한에 갇힌 친척들과 평생 이별에 따른 심적 고통을 아직도 겪고 있다"면서 "70년은 충분히 긴 시간이고 이들 다수는 사랑하는 이들을 만날 수 있는 시간이 얼마 없다"며 신속한 법안 통과를 촉구했다.
법안이 발효되려면 상원에서도 통과한 뒤 대통령이 서명해야 한다.
릴 하이브리드 3.0 기기 반납
:앞서 '의대 2천 명 증원'과 '필수의료 정책패키지'를 전면 백지화하지 않으면 돌아갈 생각이 없다고 밝힌 대전협이 '대세'에는 지장이 없음을 강조한 것으로도 읽힌다.
릴 하이브리드 반납,한화오션의 해군 조선사업 책임자인 이용욱 특수선사업부장은 FT에 인수가 이뤄질 경우 중국 해군에 맞설 수 있도록 호주의 함정 생산 역량을 향상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