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링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쿠팡이츠 9.8% 수준으로 인상…“금명간 발표”
포장·배민클럽 유료화 등 수익성 강화에 박차
9일 업계 관계자들의 말을 종합하면,배민은 조만간 배달 서비스인‘배민1’중개 수수료율을 6.8%에서 9.8%로 올린다는 내부 방침을 정한 것으로 알려졌다.배민 관계자는 “적용 시점은 확정되지 않았지만,페링금명간 인상 방침을 공식적으로 발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배민의 현재 배달앱 시장점유율은 약 60% 정도로 추산된다.경쟁업체인 쿠팡이츠(9.8%)와 요기요(12.5%)에 견줘 수수료가 낮은 게 배민의 강점이었지만,인상 폭이 확정되면 배민의 수수료율(9.8%)은 경쟁업체인 쿠팡이츠와 같은 수준이 된다.배달앱은 음식 주문을 받은 자영업자로부터 수수료를 받는다.
우아한형제들을 인수한 유럽 기업인 딜리버리히어로가 수익성 강화 방침을 분명히 하면서 경영 방식에 변화가 온 것으로 보인다.우아한형제들은 앞서 1일부터 신규 입점 점포부터 포장 수수료를 유료화해 6.8%씩 부과하기로 했으며,내년 3월 이후 기존 점포도 모두 유료화한다는 방침이다.또 현재 사전 가입 프로모션 중인 멤버십 서비스‘배민클럽’도 향후 3990원을 부과한다고 발표한 바 있다.일각에서는 이국환 전 우아한형제들 대표가 최근 갑자기 물러난 것도 수수료 인상을 둘러싼 딜리버리히어로와의 갈등 탓이라는 얘기가 흘러나온 바 있다.
업계에서는 모기업인 딜리버리히어로가 유럽연합 반독점법 위반으로 인해 6천억원에 달하는 벌금을 부과받을 상황에 처한 것이 최근 수익성 끌어올리기의 배경으로 분석한다.딜리버리히어로는 지난 7일 자사 누리집에 “국내 시장 공유,상업적으로 민감한 정보 교환 및 비인수 계약에 대한 반경쟁적 계약 혐의로 4억유로(한화 약 5982억원)를 초과하는 벌금에 직면할 수 있다”며 “이사회는 충당 부채를 18600만유로(한화 약 2777억원)까지 늘릴 계획”이라고 밝힌 바 있다.지난해 우아한형제들에서 4천억원 이상의 배당을 받아간 딜리버리히어로가 올해엔 그보다 더 큰 금액을 회수해야 할 형편에 놓은 셈이다.
업계 관계자는 “딜리버리히어로가 전세계 사업 영역 중에 유일하게 흑자를 내는 곳이 배민인 까닭에 지금 수익성 강화를 기대할 수 있는 곳은 역시 배민”이라며 “외국계인 딜리버리히어로가 자금력을 바탕으로 무료배달로 시장을 잠식하고 있는 쿠팡이츠 등 한국 상황에 대한 이해 없이 4조7500억원에 달하는 인수자금을 쏟아부은 배민을 상대로 본격적인 자금 회수에 나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배민1 수수료 인상은 결국 입점 점주들의 부담을 증가시키고 이에 따른 음식값 인상을 불러올 수밖에 없다.배민 입점 업주인 ㄱ씨는 한겨레에 “6.8% 수수료도 견딜 수 없어 문을 닫는 점포가 속출하는 마당에 수수료 인상에 나선다는 것이 말이 되냐”며 “배민이 수수료를 인상하면 결국 점주들은 음식값을 올릴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페링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
페링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헌법재판소 청사선박이 안전히 항해할 수 있는 성능을 뜻하는 감항성에 결함이 발견됐다면 미리 신고해야 한다는 법률 조항에 대해 합헌 결정이 내려졌다.
페링,그런데 이게 이제 미국이나 영국 그런 유럽이나 선도시장에서는 당연히 이런 서비스들이 이미 나와서 이런 플랫폼들이 성장해 가고 있고 우리랑 되게 유사한 그런 산업환경을 가진 일본 같은 데도 '캐드'라는 서비스가 있는데 거기도 투자 받으면 1000억씩 투자 받고 굉장히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