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메이플 사다리 도박
“연예인들이 기사나 댓글 보고 왜 그렇게 상처받는지 알겠더라고요.”
최근 대기업 회장 신상이나 중요 사업과 관련해 증권가를 중심으로 도는 지라시(정보지)가 마치 사실인 것 마냥 빠른 속도로 퍼져나가는 일이 종종 발생하고 있다.
기업 입장에선 왜곡된 정보 확산으로 내부 직원들이 동요하거나 주가마저 출렁여 어려움이 크다고 호소한다.
삼성전자 파운드리 사업부의 반도체 웨이퍼 생산 과정 중 사고가 발생해 20만장 전량 폐기를 검토하고 있으며,이로 인한 피해규모가 1조원에 달한다는 내용이었다.
그러나 이는 전혀 사실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여의도 증권가에서 지라시 형태로 돌며 삼성전자 주가에까지 영향을 미쳤다.전날 삼성전자 주가는 개장 직후 8만원선이 깨졌다.
현대모비스는 지난 14일 정몽구 현대차그룹 명예회장의 사망설로 인해 그날 하루 홍역을 치러야만 했다.
잘못된 정보 확산으로 회사 이미지에 악영향을 미치고 주가마저 크게 움직이자 현대모비스는 당일 공시를 통해‘사실 무근’이라고까지 밝혔다.
리밸런싱(구조조정) 작업이 한창인 SK그룹도 확인되지 않은 루머 등으로 곤혹스럽긴 마찬가지다.
특히 최창원 SK수펙스추구협의회 의장 주도로 그룹 전반에 걸쳐 중복된 사업 정리와 유동성 확보에 매진하면서 아직 최종 확정되지 않은 안들이 외부로 새어나가 문제다.계열사간 합병이나 조직 슬림화,메이플 사다리 도박대규모 임원 감축 등의 소문이 끊이질 않는 것.
실제로 SK그룹은 적자 수렁에 빠진 SK온을 살리고자 알짜 기업인 SK엔무브와 합병을 추진한다는 내용이 알려지며 SK엔부므 직원들의 반발에 부딪혔다.
또 정기 인사철이 아닌 상황에서 실적이 부진한 관계사의 수장을 잇따라 교체하면서 불필요한 소문이나 불안감이 임직원들 사이 조성되기도 한다.
한 대기업 관계자는 “블라인드 등 직장인 커뮤니티를 통해 사실이 아닌 내용도 마치 사실인 것처럼 빠르게 퍼져나가는 모습을 보면 무서울 때가 있다”고 토로했다.
또 다른 기업 관계자는 “요즘은 그룹 소식을 회사 내에서가 아니라 밖에서 먼저 알고 접하는 경우가 많다”며 “그런데 잘못된 정보여서 바로 잡을려고 해도 쉽지 않고,임직원들 사기만 떨어트려 문제다”고 지적했다.
메이플 사다리 도박
:앞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부신피질의 호르몬 분비는 뇌하수체에서 분비되는 부신피질자극호르몬에 의해 촉진되는데, 뇌하수체에 종양이 생긴 경우 이 호르몬 분비가 과잉돼 부신피질의 코르티솔 분비를 과도하게 자극한다.
메이플 사다리 도박,경찰은 의협회관 내 비상대책위원회 사무실을 압수수색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