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코스콤 블록 체인
[고양=뉴시스] 고양시청사.[고양=뉴시스] 송주현 기자 = 경기 고양시는 일산 1기 신도시 노후계획도시정비 선도지구 선정을 위한 공모를 시작한다고 25일 밝혔다.
공모 접수기간은 9월 23일 오전 9시부터 9월 27일 오후 6시까지다.
이번 공모는 지난 5월 국토부와 1기 신도시 지자체장 간담회에서 발표한 '1기 신도시 선도지구 선정계획'에 따른 지자체별 후속 절차다.
국토부는 지난 간담회에서 노후계획도시 지역별 주택 재고,코스콤 블록 체인이주주택 확보 물량 등을 고려해 '연도별 정비사업 선정 기준물량'을 제시했다.
또 기준물량에 1~2개 구역을 추가 선정할 수 있도록 지자체에 자율성을 부여했으며 추가물량은 기준물량의 50% 이내를 원칙으로 했다.
일산신도시 선도지구의 경우 지난 2024년 기준물량은 6000호로 여기에 추가물량 3000호를 더하면 총 정비물량은 최대 9000호가 될 전망이다.
이동환 고양시장은 "선도지구 선정 및 사전컨설팅 지원 등을 통해 주민들의 열망에 부응할 수 있도록 행정력을 집중하겠다"며 "체계적인 주민맞춤형 재건축을 통해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코스콤 블록 체인
:지난해 기술이전 당시 초기 계약금만 1억 달러(약 1300억원)을 받으면서, 주목을 받았다.
코스콤 블록 체인,인구소멸 위기 극복 필요성 강조산모건강관리사 파견 사업, 기초지자체 지원 촉구 대구 남구의회 제공대구 남구의회 이정현 의원이 아이를 안고 7분 발언에 나서 이목을 끌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