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필 헬무트
/SK그룹 최태원 회장 인스타그램 캡처SK그룹은 최태원 회장이‘빅테크’로 불리는 미국 대형 IT 기업 최고경영자(CEO)들과 만나 기업 간 인공지능(AI) 경쟁력 강화 방안을 논의했다고 27일 밝혔다.
최 회장은 미국 샌프란시스코 오픈AI 본사에서 샘 올트먼 CEO를 만나 양사 간 협력 방안 및 급변하는 AI 기술과 산업의 미래에 대해 논의했다.향후 AI와 연관 산업의 폭발적 성장에 효율적으로 대응할 기술에 대한 의견을 나누고 SK와의 '퍼스널 AI' 서비스 협력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이어 최 회장은 미국 레드먼드 마이크로소프트(MS) 본사를 찾아 사티아 나델라 CEO와 만났다.SK그룹과 MS가 추진 중인 반도체,필 헬무트데이터센터,필 헬무트언어모델 등 AI와 관련한 협력을 강화하는 데 뜻을 같이하고,필 헬무트나델라 CEO에게 'AI 생태계'를 비롯한 SK의 AI,필 헬무트반도체 경쟁력을 소개했다.
SK 관계자는 “최태원 회장의 미국 빅 테크 경영진 회동은 AI,필 헬무트반도체를 매개로 한 SK와 빅 테크 간의 협력 의지를 확인하는 것뿐 아니라,필 헬무트SK가 이들 분야에서 미래 성장동력의 단초를 만들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라고 말했다.
필 헬무트
:재판매 및 DB 금지](서울=연합뉴스) 이승연 기자 = 대한항공은 에어버스사의 최신 중대형 항공기 A350 계열 기종 33대를 구매할 예정이라고 21일 밝혔다.
필 헬무트,서울서부지법 형사합의11부(재판장 배성중)도 이날 박희영 용산구청장의 재판을 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