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고베스트 로또
주사제 투여받은 환자에서 주사 부위 부종 등 부작용 발생 신고 접수유영제약‘아트리플러스주’의 1개 제조번호가 잠정 판매·사용중지 조치됐다.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는 무릎관절의 골관절염 치료 등에 사용되는 유영제약의‘아트리플러스주’(프리필드,고베스트 로또히알루론산나트륨)의 부작용 정보에 따라 해당 제조번호 제품을 잠정 판매·사용 중지 조치하고,고베스트 로또조치 내용 등을 담은‘의약품 안전성 속보’를 의·약사 및 소비자 등에게 배포했다고 밝혔다.
이번 조치는 해당 특정 제조번호(AP2406,사용기한:’27.4.2.) 제품을 투여받은 환자에게서 주사 부위 부종,심한 통증 등 부작용 발생 사례가 신고됨에 따라 선제적으로 환자 안전을 확보하기 위한 것으로,유영제약의 의약품 제조·품질관리 적절성,고베스트 로또수거‧검사 결과가 확인될 때까지 유지된다.
대전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은 현재 원인조사 등을 위해 해당 제품 생산 제조소에 대한 점검과 부작용 발생이 확인된 의약품을 투여한 의료기관에서 보유하고 있는 미사용 제품에 대한 수거‧검사 등을 진행 중이다.
식약처는‘아트리플러스주’(프리필드)와 관련성이 의심되는 부작용 발생 등 이상 징후가 있는 경우 즉시 한국의약품안전관리원에 신고해 달라고 당부했다.
고베스트 로또
:전남대병원 전공의협의회 관계자는 “대한전공의협의회(대전협) 회장 사퇴 뒤 전남대병원 전공의협의회도 해체해 공식적인 집단 행동은 없으나 개별적인 사직에 대해서는 자율에 맡기기로 했다”며 “ 아직 사직 여부나 규모에 대해서는 알 수 없지만 인수인계, 당직표 변경 등 진료에 차질은 없도록 각 전공의들에게 요청은 해놓은 상황”이라고 말했다.
고베스트 로또,이렇게 큰 역할은 처음이었는데, 촬영할 땐 당장 눈앞에 보이는 걸 해내야 하니 사실 거시적인 부분은 보지 못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