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파워샷게임
NO.2: 파워샷게임주소
NO.3: 파워샷게임 홀덤
'리튬전지 등 화학물질' 소화약제 개발 예정
중대본부장 "희생자 명복·깊은 애도"
정부가 어제(24일) 발생한 경기 화성의 리튬전지 제조공장 화재 참사 재발을 방지하기 위해 관계부처와 민간전문가가 포함된 범정부 태스크포스(TF)를 구성하기로 했습니다.
이상민 '화성 공장화재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본부장(행정안전부 장관)은 오늘(25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중대본 회의 모두발언을 통해 "불의의 사고로 희생되신 분들의 명복을 빌며 깊은 애도의 뜻을 표한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그는 화재 당일 윤석열 대통령이 사고 현장을 방문한 일을 소개하고 "대통령께서 화재 원인의 철저한 정밀 감식과 함께 기존 소화기나 소화전으로 진화가 어려운 경우 대체 진화수단을 강구하고,화학물질 적재 방법과 위치,파워샷게임화재시 대피요령 등을 고려한 종합적인 대책을 마련하라고 지시했다"고 전했습니다.
이어 "행안부는 재발방지 대책 수립을 총괄하고,고용부,파워샷게임산업부,환경부,과기부 등 8개 부처 합동으로 유사시설에 대한 안전점검과 외국인 화재안전교육을 강화하며,리튬전지와 같은 화학물질에 대한 소화약제를 새롭게 개발할 예정"이라고 알렸습니다.
이 본부장은 "경기도와 화성시는 피해자별로 일대일 전담공무원을 배치해 사망자의 신원이 추가 확인되는 대로 유가족분들께 신속히 알려주고,파워샷게임구호비 지원과 심리 회복,장례비 지원 등 피해자 치료와 유가족 지원에 소홀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아울러 "외교부는 외국인 사망자 유가족분들의 불편함이 없도록 각국의 주한대사관 등과 적극 협력해 본국 송환 절차 간소화 방안을 적극 검토해달라"고 요청했습니다.